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2020년 4분기)

2021.03.17 조회수 1359회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2020년 4분기)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2020년 한 해는 정말 정신없이 흘러갔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각종 크고 작은 이슈들이 2020년을 장식했지만 가장 큰 사건은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크고 작은 이슈들이 지나간 2020년의 마지막 4분기 신규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결과를 보여드릴 때가 되었네요.

이번 4분기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을 방문해 주시고 이용해주신 신규 고객분들의 수는 무려 354분!

매 분기마다 정말 놀라운 신규 고객분들의 수치를 보며 앞으로 어떻게 하면 더욱 질 높은 지식재산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 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2020년 한 해 동안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을 이용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 과의 이 소중한 인연을 이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당소에서는 고객분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달마다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분기별로 취합한 후 여러분들에게 그 결과를 공유해 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작된 그래프들은 다음과 같은 실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보여드릴 자료는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의 지식재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얼마나 만족하셨는지에 대한 수치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번 4분기에선 ‘매우 만족’ 53%, ‘만족’ 45%, ‘보통’ 2%, ‘불만족’ 0%, ‘매우 불만족’ 0%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분기에서 불만족에 대한 고객분들의 반응이 나오며 깊이 반성하고 피드백을 빠르게 수용한 결과 이번 4분기에선 고객분들께서 더욱 만족해하시는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4분기동안 많은 생각을 하며 테헤란 구성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연구한 결과가 고객분들의 만족으로 나타나니 기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두번째로 보여드릴 그래프는 고객분들께서 특허법인 변리사를 선택하실 때 고려하는 상황 및 저희 테헤란을 선택하신 이유에 대한 결과 수치입니다.

1년동안 신규 고객 서비스 만족 결과를 진행해본 결과 매번 가장 높았던 고려사항의 수치는 변리사의 경력 및 전문성이었습니다.

이번 분기 역시 경력 및 전문성이 42%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뒤이어 신뢰성, 가격, 친절함 등이 뒤따라오고 있었습니다.

이어서 옆에 보이는 수치는 테헤란을 선택해주신 이유에 대한 결과인데요.

전체적인 순위는 지난 3분기와 마찬가지로 친절함, 경력 및 전문성, 비용, 법무법인과의 협업 순으로 이어졌으며 친절함의 수치는 60%가 넘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실제로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변리사 분들께서 고객분들이 어려운 부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해 드리고 있답니다. ^^)

이 수치들을 바탕으로 2021년에도 특허법인 테헤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더욱 높은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신규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그래프로 보여드렸습니다.

지난 1년동안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진행해오며 고객분들의 다양한 반응을 접했습니다.

고객분들께서 만족해하시는 부분들에 대해선 계속 유지해 왔으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개선해 나가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죠.

2021년에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는 테헤란이 되겠다고 약속 드리며 좋은 일만 가득한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출원/등록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