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2020년 1분기)

2020.12.23 조회수 995회

특허법인 테헤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2020년 1분기)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보여드릴 자료는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신규 고객 분 314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입니다.

이번에 이뤄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2020년 1분기(1월~3월)동안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 SMS문자를 보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정말 많은 분들께서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저희 테헤란을 믿고, 의뢰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당소에서는 고객 여러분들께서 신뢰해주신 그 소중한 마음을 잊지 않고, 최선의 서비스로 보답 드리고자 의뢰인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허법인 테헤란 신규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이번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달마다 진행할 예정이며 조사결과는 분기별로 모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보러 가실까요?

<제작된 그래프들은 다음과 같은 실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첫번째로 보여드릴 자료는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얼마나 만족하셨는지, 지인에게 추천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매우 만족’ 63%, ‘만족’ 33%, ‘보통’4% ‘불만족’ 0%, ‘매우 불만족’ 0%로 나타났는데요.

 

불만족과 매우 불만족이 0% 결과를 알게 되었을 때 얼마나 기뻤는지, 저희가 열심히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고객분들께서 높은 만족감을 가져간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새기는 계기가 되었죠.

만족도 결과에 이어 옆에 보이시는 자료는 지인이나 주변인에게 저희 테헤란을 추천할 의사가 있는지 물어보는 질문이었는데요.

 

정말 놀랍게도 99%에 해당하시는 고객분들께서 추천의사가 있다고 밝히셨습니다!

다만 아직 1% 고객분들께서는 저희 테헤란이 마음에 들지 않으셨나 봅니다.

 

이 1% 고객분들께서도 만족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이 필요하다는 다짐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보여드릴 자료는 고객분들께서 특허사무소 변리사를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신 점과 저희 테헤란을 선택하여 의뢰를 맡기신 요인에 대한 결과입니다.

‘특허사무소 변리사를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긴 고려사항’에 대한 질문에는 변리사의 경력과 전문성이 37%로 가장 높았으며 변리사와의 신뢰도가 29%, 친절함 15% 가격 12% 순으로 뒤따랐습니다.

 

뒤이어 옆에 보이시는 자료는 ‘특허법인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에 대한 결과입니다. 크게 두 가지 항목이 높은 지지율을 받고 있었는데요.

 

39%를 차지한 ‘담당 변리사의 친절함’ 항목과 35%를 차지한 ‘테헤란 변리사들의 경력과 전문성’이 뒤를 쫓고 있었습니다.

비록 16%의 상대적으로 낮은 지지율을 얻었지만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법무법인과의 협업을 통한 케어’도 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네요.

 

그 외에 기타 남은 10%에는 지식재산의 등록 가능성, 합리적인 가격 등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특허법인 테헤란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는 단순히 저희를 자랑하고자 보여드린 자료가 아닙니다.

설문조사를 진행해주신 고객분들의 첫 상담부터 사건의뢰를 결정하기까지 느끼셨던 솔직한 생각들을 파악한 후 끝없이 소통하여 고객분들께서 더욱 더 높은 만족감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개선하기 위한 지표로 삼기 위한 자료입니다.

저희 특허법인 테헤란은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출원/등록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