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시흥 변리사, 시흥 특허사무소 찾던 고객, 테헤란 통해 독립서점 상표등록 성공하다 !
<목차>
1.독립서점을 아시나요?
- 상표는, 사업체의 크기에 관계없는 필수요소입니다
2. 시흥 변리사, 시흥 특허사무소 찾던 의뢰인 테헤란 통해 상표등록 성공!
- 시흥시 소재 의뢰인의 식당 상표등록 성공사례
3. 맺음말
1.독립서점을 아시나요?
책방 주인의 개성이 담겨 있는 공간은 획일적인 대형서점과는 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책만 파는 곳이 아니라, 아기자기한 소품을 파는 곳도 있고, 심지어는 술과 같이 판매하는 독립서점도 있습니다.
도서정가제, 온라인 대형서점의 등장으로 인하여 독립서점 같이
동네에서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곳은 살아남기 힘들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다르게 독립서점을 찾는 20대, 30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공간을 방문하는 경험을 찾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아졌다는 뜻이 되겠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시흥에서 독립서점을 준비하고 계신 고객님이
저희 테헤란으로 독립서점 상표등록을 의뢰하신 사례입니다.
바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시흥 변리사, 시흥 특허사무소 찾던 의뢰인 테헤란 통해 상표등록 성공!
시흥에 거주하고 계신 고객님은 다니시던 회사에서 퇴사 후, 독립서점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책을 유난히 좋아하시던 고객님은 항상 자신만의 책방을 운영하고 싶으셨는데,
이제야 할 용기가 생기셨다며 이리 저리 준비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독립서점의 상표를 직접 디자인하고, 저희 테헤란으로 상표등록을의뢰주신 사례입니다.
독립 출판물을 파는 것 이외에도 여러 문구품들을 판매하시길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서적 판매 이외에도 문방구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상품 지정을 하였고, 상표 출원을 진행했습니다.
19년 7월에 상표출원하여 20년 4월에 최종등록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책을 읽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나만의 독립서점을 계획중이시라 생각합니다.
살아가면서 수없이 고민하셨을 겁니다. 회사를 박차고 나와 서점을 운영하여
살아남을 수 있을지 계속 생각해 오시고, 용기를 내서 창업하시는 분들을 저희는 응원합니다.
3. 맺음말
사업을 하시게 되면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직접 상표 출원 등록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많은 준비를 해야 하지만 결과는 좋지 못한 경우가 많죠.
따라서 전문가의 일은 전문가에게 맡기고 시간과 에너지를 아껴 나의 사업에 더 집중하시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테헤란은 특허법인 뿐만 아니라, 법무법인이 한공간에서 협업하고 있어
상표등록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상표권 침해 소송까지 원스톱으로 대비가 가능합니다.
상표출원등록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테헤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특허법인/법무법인 테헤란은 모든 사건을 변리사가 직접 상담하는 것이 원칙임으로
하루 상담 건수가 제한적임을 안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