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안양 변리사, 안양 특허사무소 찾던 고객의 상표 등록 성공 사례, Z세대를 공략하라!

2021.11.18 조회수 959회

 <목차>

 

   1. 소비자가 바뀌면, 시장도 바뀐다

   - 새로운 소비자, Z세대의 성향은?

 

   2.  안양 변리사, 안양 특허사무소 찾던 고객, 테헤란에서 상표등록 성공!

      - 안양 소재 의뢰인, 테헤란 통해 한번에 상표등록 성공 !

 

   3. 맺음말

 

 


 

 

 

   1. 소비자가 바뀌면, 시장도 바뀐다

 

 

 

1997년생부터 태어난 세대를 Z세대라고 부른다죠? 많은 경영자들이 예의주시하고 있는 세대입니다.

 

 

이 변화무쌍한 세대를 어떻게 공략하느냐, 각자만의 생각과 해답을 담은 상품과 서비스가 경쟁하듯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선호하고, 다양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이들에게,

 

 

소비활동은 스스로의 경험과 자신에게 주는 의미에 초점을 두는 것이 특징입니다.

 

왜 이럴까요? 어떤 욕구를 채우는 데 있어서 물건과 서비스를 사는 것은 기존 세대의 기본적인 소비활동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사회의 새로운 흐름이 되어가고 있는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들은 그런 소비활동을 싫어하고 경험과 의미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소비활동을 할 수 있는 돈이 부족한 것이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를 더 나답게 만들어주는 것은 어떤 물건이 아니라 남다른 경험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세대들입니다.

 

그래서 이젠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식은 기존 것을 재해석하여

 

 

남다른 가치를 주는 상품과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는 Z세대를 겨냥하고 있는 전략이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얘기를 맨 처음부터 하는 이유는 오늘 소개드릴 사례가 바로 유아용 화장품과 완구 관련 상표이기 때문입니다.

 

안양시 특허사무소 변리사 찾던 고객의 상표등록 사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2.  안양 변리사, 안양 특허사무소 찾던 고객, 테헤란에서 상표등록 성공!

 

 

 

 

 

 

안양시에 거주하고 계시던 고객님은 어린이부터 10대들을 겨냥한 사업을 계획하고 계셨습니다.

 

뷰티시장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서 10대의 청소년들도 화장을 하는 모습은

 

 

이제 낯설지 않다는 것을 발견 하셨고, 그에 맞는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고 계셨다고 합니다.

 

10대 들에게 맞는 화장품, 립스틱, 마스카라 뿐만 아니라 인형, 완구 등 여러 상품들을

 

 

파는 사업을 최종적으로 결정하셨고, 그에 맞는 상표들을 의뢰주셨습니다.

 

얀양시 특허사무소 변리사 대신 저희를 찾아주신 이유는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화장품 관련한 상표들을 많이 등록된 자료들을 발견하여 의뢰를 결정해 주셨다고 합니다.

 

 

2개의 상표를 의뢰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뷰니멀이라는 상표 이름이 인상깊었는데요.

 

뷰니멀이라는게 (View+Animal) 즉, 온라인 상에서 영상이나 사진등을 통해

 

 

동물 보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을 뜻하는 합성어입니다.

 

그러나 저희가 이번에 등록시키고자 하는 뷰니멀은 (Beautiful + Animal)인 합성어였습니다.

 

인형, 마스코트 인형, 블록완구, 피규어 등으로 상품을 지정하였습니다.

 

 

동물 디자인의 인형을 제작하여 팔겠다는 컨셉이 확 느껴지시죠?

 

이외에도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화장품과 어린이용 매니큐어, 페이스 및

 

 

바디용 화장품 등을 상품으로 지정하여 출원하였습니다.

 

 

상표 출원부터 등록까지 순탄하게 흘러간 케이스였습니다.

 

 

거절이유가 제시되지 않았으며, 19년 7월에 출원하여 20년 7월에 최종등록 결정을 받았습니다.

 

 

 


 

 

3. 맺음말

 

 

사업을 하시게 되면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직접 상표 출원 등록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위 의뢰인분처럼 많은 준비를 해야 하지만 결과는 좋지 못한 경우가 많죠.

 

따라서 전문가의 일은 전문가에게 맡기고 시간과 에너지를 아껴 나의 사업에 더 집중하시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테헤란은 특허법인 뿐만 아니라, 법무법인이 한공간에서 협업하고 있어 디자인등록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디자인침해 소송까지 원스톱으로 대비가 가능합니다.

 

상표출원등록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테헤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특허법인/법무법인 테헤란은 모든 사건을 변리사가 직접 상담하는 것이 원칙임으로

 

 

하루 상담 건수가 제한적임을 안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