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디자인특허등록, 출원 위해 조회까지 진행해야
안녕하세요, 1인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전문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 제품/포장디자인
- 캐릭터/로고디자인
- 글자체디자인 등
위 분야들의 특징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디자인보호법으로 강력하게 보호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법으로 정한 요건만 만족한다면야 디자인권을 통해 나만의 디자인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디자인 특허출원에 대해 다룰 예정이오니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회 없는 디자인 특허출원 등록을 위하여…
1. 의뢰인의 문의에 신속, 정확한 답변드리겠습니다.
2. 모든 상담은 일반 직원이 아닌, 전문가가 직접하겠습니다.
3. 출원 준비 과정부터 등록 이후 관리까지 대리하겠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의 업무 철학을 토대로 진실된 디자인 특허출원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초 상담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니,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인권은 출원일로부터 약 20년 동안 독점배타적인 권리가 발생합니다.
(물론 매년 연차료를 납부해서 유지해야 하지만요.)
독점배타적이다, 라는 의미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디자인을 전국에서 ‘나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만일 경쟁사에서 비슷한 디자인을 사용했다면 이는 ‘디자인 침해’ 에 해당하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과 같은 제재부터 손해을 입은 부분에 대한 배상 청구까지 다양하죠.
이 업계에 있다보면 디자인을 빼앗기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디자인 특허출원 등록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창작한 사실만 있다면 모두 디자인 등록받을 수 있다?” 정답은 NO 입니다.
디자인보호법에서는 디자인 등록 요건을 별도로 정해,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디자인만 OK 사인을 보냅니다.
출원 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내 디자인이 아래와 같은 요건을 충족하는지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여나 검토에 어려움이 있다면 테헤란으로 연락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비용 없이 등록 요건을 검토해 드리고 있습니다.
· 공업상 이용가능성 : 공업적 생산 방법에 의해 디자인 물품이 대량으로 생산 가능해야 함
· 신규성 : 출원 전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어선 안 됨. 즉, 이전에 없던 디자인이어야 함
· 창작성 : 통상의 지식을 갖고 있는 자로 하여금 용이하게 창작할 수 없어야 함
개성이 뚜렷한 물품인들 등록 요건 세 가지를 만족하지 못한다면 거절될 수밖에 없습니다.
거절될 확률을 낮추기 위해 디자인 출원조회를 하는 것이고요.
디자인 출원조회 = 선행디자인조사로 이해하면 되며, 키프리스에서 직접 검색하거나 전문가를 선임하면 됩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지 우리가 추구해야 할 목표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선행디자인을 걸러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검색 결과가 등록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확성’ 에도 초점을 맞춰야 할 텐데요.
제게 디자인 출원조회를 요청주신다면 신속하게 결과를 송부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사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으니, 편하게 연락 남겨주시면 됩니다.
디자인 특허출원에 성공하려면 등록 요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선행디자인조사 역시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결국 출원 준비에 투자한 시간만큼 결과로 증명된다는 건데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대표님께서는 테헤란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특허출원 등록에 성공할 수 있도록 1:1 밀착 케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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