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법인 테헤란 상표 성공사례 대공개

2023.11.16 조회수 524회

 

 

안녕하세요, 상표 성공사례로 돌아온 테헤란입니다!

 

 

상표와 상호, 상호와 상표. 도대체 어떤 차이가 있길래 상호 등기 외에도 상표권을 확보하려는 것일까요? 네, 바로 전국적인 범위에서 독점적인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목적이죠.

 

 

전국에서 대표님만 사업체 이름 / 제품명 / 메뉴 이름 등을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상표권을 획득해야 하는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테헤란을 통해 상표 등록을 진행하신 대표님들의 성공사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당소에서 진행한 사례를 살펴보시며, 대표님의 상표 역시 등록 가능성이 있을지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 정확한 진단을 원한다면 개인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닌 전문가의 지도하에 진단해야 한다는 점, 잊으시면 안 됩니다.

 

 


 

 

 

 


 

출원일 : 2021.12.31 (출원번호 : 40-2021-0267662)

 

등록일 : 2023.10.04 (등록번호 : 40-2090696-0000)

 

출원인 : 최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이상담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음식점업, 간이식당서비스업, 카페 및 카페테리아업, 카페 프랜차이즈업 등을 지정서비스업으로 하여 상표 등록된 건입니다.

 

 

아마 현재 음식점/카페를 운영하고 계신 대표님들께서는 체감하고 계시겠지만, A라는 음식이 유행하면 근처에 비슷한 가게가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때 비슷한 사업체 이름이나 제품 이름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두며 경쟁력을 키우고 싶다면 반드시 상표권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테헤란은 음식 레시피 특허뿐만 아니라 음식점 이름, 카페 이름과 같은 상표권에도 굉장히 강하다고 자부할 수 있는데요. 이상담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상표권 확보에 성공하고 싶다면 언제든 테헤란으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출원일 : 2023.04.13 (출원번호 : 40-2023-0066424)

 

등록일 : 2023.10.05 (등록번호 : 40-2092184-0000)

 

출원인 : chl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윤웅채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의류, 신발, 모자, 속옷 등을 지정상품으로 하여 상표 등록된 건입니다.

 

 

개인 의류 브랜드를 런칭하는 대표님들이 많아짐에 따라 상표 출원부터 등록까지 1년 6개월 이상 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랜 기간이 부담스럽다면 상표 우선심사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심사를 신청할 수 있는 조건에 해당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신청 내용과 대상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이 까다로워 많은 분들께서 전문가를 선임하여 출원 및 우선심사를 진행하고 있죠.

 

 

저희 테헤란에서는 상표 등록이 시급하신 대표님들을 위해 대상에 해당하는지 신속하게 검토하고, 우선심사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사안에 긴급성에 따라 다양한 방향성을 제안드리고 있으니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세요.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출원일 : 2023.01.04 (출원번호 : 40-2022-0001516)

 

등록일 : 2023.10.13 (등록번호 : 40-2096496-0000)

 

출원인 : 동ㅇㅇㅇㅇㅇ 주식회사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김신연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인터넷 종합쇼핑몰업, 보존처리/냉동/건조 및 조리된 과일 및 채소 소매업, 건강기능식품 소매업을 서비스업으로 하여 등록된 상표입니다.

 

 

상표는 명세서와 도면을 작성하는 대신 상품류와 지정상품을 선택하여 출원하는 시스템인데요. 지정한 상품류에서만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므로, 업무 범위에 맞는 상품류 및 지정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대표님과 1:1로 소통하며 사업 영역과 추후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 사업 범위에 대한 이야기를 차근차근 듣고 있는데요. 깊은 소통을 하며, 현 상황에 맞는 상품류를 제안드리고 있어 보다 적합한 권리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상품류 지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 저희 테헤란으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테헤란을 통해 상표 출원을 진행한 의뢰인들의 성공사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앞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최근 상표 출원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만일 누군가 나와 유사한 상표를 출원해버린다면 대표님의 상표는 출원, 심사 자체가 불가능해질 수도 있는데요.

 

 

대표님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싶다면 반드시 상표권을 확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상표 출원을 준비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생기거나 테헤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내용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연락 주신다면 컨설팅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