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법인 테헤란 디자인 성공사례 대공개

2023.11.15 조회수 400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얼마 전 당소에서 진행한 특허 업무사례를 업로드했는데, 많은 분들께서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칼럼에서는 테헤란의 디자인 성공사례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아마 "이것까지 디자인권으로 등록이 가능하다고?"와 같은 생각이 드실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정말 특별한 디자인만 등록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일정한 요건을 만족한다면 모든 디자인권이 등록 대상이 될 수 있거든요.

 

 

당소에서 진행한 성공사례를 찬찬히 살펴보시며, 내 디자인과 어떠한 공통점 혹은 차이점이 있는지 자체적으로 진단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진단을 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전문가의 판단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4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가 4인이 본격적인 검토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주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양념통 역시 디자인 등록 요건을 갖추고 있다면 당연하게도 디자인권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만큼 하루라도 빨리 디자인권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양념통 디자인 등록에 성공한 손ㅇㅇ 대표님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원일 : 2022.07.12 (출원번호 : 10-2022-0085745)

 

등록일 : 2023.10.04 (등록번호 : 10-2586416-0000)

 

출원인 : 김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이상담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내부에 소금이나 설탕과 같은 양념을 담아 보관하는 데 사용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등록사례입니다.

 

 

양념통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어떤 부분이 기성품과 다른지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이 어떤 부분에서 차별성을 느낄 수 있는지 나타낸다면 등록받을 수 있는데요.

 

 

저희 테헤란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심사관을 설득시킬 수 있는 명세서와 도면을 준비했고, 의뢰인께 등록증을 안겨드리게 되었습니다.

 

 

양념통을 포함하여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유한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 대표님의 디자인을 권리화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가방 / 의류 / 속옷 등과 관련된 개인 브랜드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디자인권으로 출원하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1)공업상 이용가능성, (2)신규성, (3)창작성을 만족하는 디자인이라면 권리 확보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디자인 출원이 처음이라면 이러한 부분을 모르는 것이 당연하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인데요. 테헤란의 조력을 통해 가방 디자인 등록에 성공하신 길ㅇㅇ 대표님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원일 : 2023.09.19 (출원번호 : 30-2023-0037083)

 

등록일 : 2023.10.10 (등록번호 : 30-1234483-0000)

 

출원인 : 길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윤웅채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등산을 할 때, 휴대용품을 수납하는 데 사용되는 물품에 대한 디자인으로, '가방' 형상과 모양을 창작내용의 요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특히 유행에 민감한 분야로 물품을 개발했다면 빠르게 권리화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일 이 시기를 놓친다면 신규성을 상실하여 등록 자체가 불가능해질 수 있고, 모방품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해 적절한 출원 시기를 논의하고 출원에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이죠. 저희 테헤란에서는 출원 시기 / 출원 방향성과 같은 부분을 변리사가 직접 검토 도와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포장용 박스 역시 여러분들께 익숙한 디자인 분야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자인 등록 요건을 충족한다면 포장용 박스도 디자인권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미 비슷한 박스 디자인이 판매 중일 수도 있으니 사전에 유사한 물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전문가의 검수하에 동일 및 유사 판단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셨으면 합니다.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 포장용 박스 디자인 등록에 성공하신 현ㅇㅇ 대표님의 사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출원일 : 2023.09.22 (출원번호 : 30-2023-0037603)

 

등록일 : 2023.10.16 (등록번호 : 30-1235435-0000)

 

출원인 : 현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김신연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과일을 포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디자인 물품으로 종이재질로 구성되어 있는 디자인 등록 건입니다.

 

 

출원을 준비할 때 선행디자인을 조사하지 않고 서류부터 작성한다면, 이미 등록되어 있는 유사 디자인으로 인해 거절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현ㅇㅇ 대표님처럼 등록 기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선행디자인조사를 꼼꼼히 수행해야 하죠.

 

 

선행디자인조사,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1차 조사를 추가 비용 없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표님의 기발한 디자인과 테헤란의 밀착 컨설팅이 합쳐서 디자인 등록이라는 좋을 결과를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테헤란을 통해 디자인 출원을 진행한 의뢰인들의 성공사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당소는 서울 본사 및 부산 지사에 위치하고 있으나, 전국 각지에서 특허 / 디자인 / 상표 출원 건을 의뢰 주시고 계십니다. 이유는 바로 "유선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소통" 덕분인데요.

 

 

직접 방문하지 않으셔도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자료를 주고받으며, 서류를 검토하고 맞춤형 진단을 내리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님께서도 거리에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특허법인 및 변리사에게 사건을 의뢰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쟁취하셨으면 합니다.

 

 

디자인 출원을 준비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생기거나 테헤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내용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연락 주신다면 컨설팅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