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허법인 테헤란 특허 업무사례 대공개

2023.11.14 조회수 1089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특허법인 테헤란에서 진행한 특허 업무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업무사례는 2023년도 10월 이후에 등록된 따끈따끈한 건인데요.

 

 

당소에서 소개해 드리는 업무사례를 참고하시어 대표님들이 출원하려는 기술과 어느 정도 비슷한지, 비슷하다면 등록 가능성은 어느 정도 될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테헤란은 모든 특허 분야에 능숙한 변리사 4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BM 특허 / 레시피 특허 / 시스템 특허 / 플랫폼 특허 / 방법 특허 등 다방면으로 검토가 가능하다는 점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부분의 대표님들께서 음식 레시피가 특허권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계십니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음식 레시피가 특허 요건만 충족한다면 아주 당연하게도 특허권의 대상이 될 수 있는데요.

 

 

경쟁력이 있는 음식 레시피를 토대로 특허 등록에 성공한 김ㅇㅇ 대표님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원일 : 2022.07.12 (출원번호 : 10-2022-0085745)

 

등록일 : 2023.10.04 (등록번호 : 10-2586416-0000)

 

출원인 : 김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이상담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 건은 "인삼이 함유된 닭갈비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닭갈비를 만드는 음식 레시피를 보호하기 위한 특허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음식 레시피라는 것이 통상의 지식을 가진 자로 하여금 쉽게 발명할 수 있어 거절될 가능성이 높으나, 테헤란은 기존 음식 레시피와의 차별성을 뚜렷하게 나타내어 등록에 이를 수 있게 조력하였습니다.

 

 

결국 어떤 조력자와 음식 특허를 진행하는가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르게 나타난다는 의미일 텐데요. 음식 특허에 대한 수많은 업무사례를 보유한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 권리 확보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최근 시스템 특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탓에 해당 특허 분야는 익숙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 역시 (1)산업상 이용가능성, (2)진보성, (3)신규성을 갖추고 있으면 등록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요건의 경우 고도의 법률 지식이 요구되고 있어 전문가의 판단이 개입되어야 하는데요.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 시스템 특허 등록에 성공하신 오ㅇㅇ 대표님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출원일 : 2023.05.08 (출원일자 : 10-2023-0059260)

 

등록일 : 2023.10.11 (등록일자 : 10-2589792-0000)

 

출원인 : 오ㅇ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윤웅채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연쇄상호보증 기반 전자공증 서비스 제공 시스템"과 관련된 특허입니다. 단말 시스템은 물론, 블록체인 내 블록을 생성하는 부분까지 포함된 특허라고 할 수 있죠.

 

 

특허는 고도성이 인정되는 기술에만 인정되는 까다로운 권리인데요. 독점적인 기술을 개발해도 해당 기술이 고도성이 인정된다는 부분을 명세서에 논리적으로 설명하지 않으면 사실상 특허 등록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등록 요건이 가미된 논리적인 명세서를 작성하려면 특허 사건에 능한 변리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오ㅇㅇ 대표님 역시 시스템 특허에 자신있는 특허법인 테헤란을 통해 출원을 진행한 끝에 등록증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플랫폼 특허, 요즘 가장 핫한 키워드죠. 인터넷 통신망과 애플리케이션 발달로 인해 플랫폼 특허에 대한 출원 건수가 상당수 증가했는데요. 모든 플랫폼 특허가 등록된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이전에 없던 기술에 해당하며, 동업자에 의해 쉽게 개발되지 않는 기술이라는 점을 심사관에게 피력해야만 비로소 특허권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김ㅇ 대표님께서는 어떻게 플랫폼 특허에 성공하신 것일까요?

 

 

 

 

출원일 : 2022.10.25 (출원번호: 10-2022-0137986)

 

등록일 : 2023.10.16 (등록번호: 10-2591182-0000)

 

출원인 : 김ㅇ

 

대리인 : 특허법인 테헤란 / 김신연 변리사

 

 

테헤란's comment : 본건은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대한 특허로, 2D 가상 코디룸과 연계된 플랫폼 특허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최근 대표님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출원 건수 역시 늘어난 '플랫폼 특허'에 대한 성공 확률을 올리고 싶다면 선행기술조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선행기술조사란 이미 출원되어 있는 플랫폼 기술을 확인하며, 나의 기술과 중복되는 권리는 없는가 확인하는 과정이죠.

 

 

만일 선행기술조사 없이 섣부르게 출원 먼저 진행했다간 거절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질 텐데요. 저희 테헤란에서는 예비적인 선행기술조사를 별도 비용 없이 도와드리고 있어서 대표님들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최근 테헤란에서 진행한 특허 업무사례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특허는 출원 서류를 작성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등록까지 1년 6개월 이상이 걸리고 있어 신속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희 테헤란에서는 당소로 특허 출원을 의뢰주시는 분들께 신속히 등록 가능성에 대한 진단을 도와드리고, 대표님과 직접 소통하며 사안에 맞는 출원 서류를 준비해 드리고 있습니다.

 

 

등록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처음부터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롱런할 수 있는 비결이니, 업무사례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선임하시길 바랍니다.

 

 

특허 출원을 준비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생기거나 테헤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내용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검토하고 해당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전문가를 배정해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이 필요할 때,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때!]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