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테헤란에 자주 묻는 Q&A

2021.02.24 조회수 709회

 

 

안녕하세요.  특허법인/법무법인/세무회계 테헤란입니다.

 

요즘은 출원, 등록 문의만 하루에 수십통이 넘는 전화가 오고있어, 감사하면서도 정신없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담량이 너무 많다보니 모든 고객님께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없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객님들께서 자주 궁금해 하시고 간단하게 답변드릴 수 있는 사항들을 이번 칼럼에 모아봤습니다.

 

본 칼럼을 보시고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나 출원 문의는 1800-8283 또는 게시판, 채널톡 등을 이용해서 문의 남겨주십시오.

 

 


Q. 정말 특허 등록률이 98%인가요?

 

 

 

네, 맞습니다.

 

최근 2년 , 특허청 키프리스 싸이트를 통해 특허법엔 테헤란의 특허등록 현황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키프리스 기준 특허 등록률은 98%, 디자인 등록은 99%, 상표 등록률은 95% 이상입니다. 

 

 

 

 

Q . 1차 상담을 무료로 변리사님이 진행해주시는 게 맞나요?

 

 

 

네, 테헤란은 100% 상담부터 출원, 등록을 변리사가 직접 진행합니다.


물론, 서류작성, 특허청 접수, 도면서 작성 등은 실무지원팀의 도움을 받지만 모두 10년 이상 변리사의 가이드와 관리하에 진행욉니다.

 

고객님과의 연락은 실무진을 거치지 않고 변리사와 다이렉트로 계속 진행됩니다.


테헤란이 힘들지만 이 같은 원칙을 지키는 이유는 고객님의 소중한 아이디어 보호를 위해서 입니다.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많은 고객님들께서 아이디어 유출을 걱정하십니다.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힘들게 고안하여 사업의 기반이 될 수도 있는 아이디어인데, 여기저기 상담을 받다 유출되거나 등록 받기도 전에 타인에게 빼앗기는 최악의 상황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테헤란은 고객님의 아이디어 보호를 위해 법적으로 비밀유지의무가 강제되는 "변리사"만이 고객님의 보고 특허출원을 진행합니다.


또한 테헤란은 법무법인과 함께 운영되고 있어, 실무지원팀 역시 엄격하게 고객님의 아이디어와 개인정보를 보고합니다. 

 

 

 

 

 


 

Q . 무료검토의견서 비용 없이 받을 수 있나요?

 

 

 


네. 간단한 1차 상담을 통해 정확한 특허가능성을 검토받고 싶으시면 변리사에게 직접 자료를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보내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상세한 검토의견서를 비용 없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검토의견서에는 등록가능성, 문제점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선행 특허, 상표,디자인의 존재유무와 특성, 등록비용, 소요시간 등을 자세히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Q. 디자인등록률이 100%에 가까운데 이게 정말 가능한가요?


 



 

 

테헤란은 디자인 도면을 전문 도면서가 "직접" 그려드립니다.

 

다른특허사무소 고객님이 저희에게 상담 받으시면서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먼저 방문했던 특허사무소는 디자인 도안을 고객님께 직접 그려오라고 하고, 담단 변리사와 연락도 잘 되지 않았다고요.

 

테헤란은 다릅니다.


테헤란은 10년이상 변리사와 함께 작업해돈 베테랑 도면사들이 디자인등록되는 도면을 새로 그려드립니다.

 

디자인등록에서는 무엇보다 도면이 중요하고, 도면에 의해 보호되는 권리범위가 정해집니다.


테헤란은 이러한 도면을 고객님에게만 맡겨두지 않습니다. 

 

 

 


Q. BM특허를 전문적으로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네. BM특허는 온라인, 컴퓨터를 이용한 영업방식에 대한 특허를 말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어플이나 프로그램, 시스템을 활용한 특허가 있습니다. 


BM특허는 특허중에서도 갖춰야할 요건이 추가적으로 있어 등록률이 낮은 특허인데요.

 

테헤란은 설립 시 부터 BM특허를 전문적으로 출원, 등록해오면서 경험과 노하우로 쌓여 현재 90%이상의 특허등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Q. 정말 출원, 등록 수임료 외에 추가 비용이 없나요?


 

 

네. 맞습니다.


출원과 등록 시 받는 수임료 외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일체의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때는 반드시 사전에 안내를 드립니다.

 

특허의 경우 대부분 심사 과정중 거절이유통서를 한 번쯤을 받는데요. 이러한 심사관의 결정에 반박하거나 보정하여 대응하는 중간사건 역시 추가 비용 없이 무료료 진행해드립니다. 

 

또한 만일 등록이 거절된 경우, 보완하여 재등록될따까지 비용 없이 책임지고 재출원을 진행해드립니다.


이 같은 정책은 등록률 98%에 달하기에 가능한 테헤란만의 정책입니다. 

 

 


 

 

 

맺음말

 

 

테헤란은 고객님의 상대로 경험을 쌓지 않습니다.


쌓여진 노하우로 고객님의 사업에 최적의 특허,상표,디자인을 만들어드립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