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디자인의장등록 보다 철저하게
디자인은 빠르게 흘러가는 현재 트렌드에 맞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내 디자인등록을 보호하는게 필요한데요. 디자인등록을 통해 디자인권을 가진다면 디자인을 가진 본인은 법적 보호를 받게 되며 독점적인 권리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이에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마음 먹은대로 쉽게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워낙 복잡하고 까다롭기에 심사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어떤 기준으로 디자인의장등록 진행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진행하기 앞서 테헤란은 경력10년 이상의 스마트한 변리사분들이 직접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접 상담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하고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하는만큼 디자인의장등록을 하는데 있어 문제없이 진행 및 관리까지 제대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물품의 모양, 형상, 색채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으로 시각을 통해 미감을 일으키는 것으 말하는데요.
기술과는 무관하며 물품의 미적 외관을 시각적인 관점에서 파악하는 것이기에 반드시 특정 물품에 대한 표현이 되어야 합니다.
디자인권 보호 제도는 물품 미적 외관에 재산적 가치를 인정, 참신하고 우수한 기능을 주는 디자인 창작의 노력을 보호하기 위한 독점권으로 제대로 디자인의장등록을 해야 합니다.
디자인출원을 진행하기 위해 선행기술조사를 해야 합니다.
이 선행기술조사는 디자인 뿐만 이라 특허나 상표에도 동일합니다.
이전에 같은 디자인을 출원한 내용이 있거나, 매우 유사하다면 심사과정 중 거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시간과 비용을 모두 낭비해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수고가 될 것입니다.
그만큼 디자인의장등록의 첫 걸음 선행기술조사를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선행기술조사를 마쳤다면 출원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출원 시 필요한 디자인도면과 출원서를 잘 작성해야 합니다.
그럼 특허청에서 심사를 진행하는데 이 심사를 하는데 디자인도면과 출원서를 보고 등록 결정을 합니다. 이 심사 중 거절의 의미가 있는 의견제출통지서를 한번 이상은 받는데요. 개인적으로 하게 되면 이 부분에 있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이때 거절의 요소가 담긴 내용만 수정, 보완하여 다시 제출하면 등록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전문지식이 필요하기에 개인적으로 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원서류 작성 및 중간사건에 관해 전문지식이 필요할만큼 정말 복잡하고 까다롭습니다. 그만큼 제대로 진행을 해야 하는데 많이들 셀프로 진행 시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장등록을 마치면 동일, 유사한 디자인에 대해 실시할 수있는 독점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취득한 권리는 20년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제 3자가 복제품, 보조품을 만든다면 판매중단을 신청할 수 있고 권리에 대한 피해 소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업을 진행하기 앞서 디자인등록을 필히 해야 합니다 .
디자인의장등록 과정은 매우 어렵고 까다롭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등록은 도면에서 명세서까지 상세하게 그 범위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에 당소는 오랜 경력과 함께 스마트한 변리사 분들이 진행하기에 안전합니다.
1:1로 직접 상담을 하며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의장등록을 하는데 있어서 문제없는 절차 진행을 할 수 있으며 중간사건이라는 변수가 발생한다고 해도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전문가 소개로 연결됩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