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2024ver.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및 수임료 비용 안내

2020.07.17 조회수 121290회

 


 

< 국내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비용>

 

<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비용 >


▲ 해외 비용은 변리사 상담 후 확정됩니다 ▲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테헤란 입니다.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 출원 및 등록을 고민하고 계시는 출원인의 입장에서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 바로 출원/등록 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용은 출원 및 등록을 대리하는 특허사무소 변리사에 대한 수임료와 특허청에 납부하는 관납료로 구성됩니다.

 

 

관납료는 출원과 등록을 하게 되면 필수적으로 납부하여야 하는 특허청 수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변리사를 선임하더라도 특허청 수수료는 고정된 금액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특허사무소 선정하실 때 고려해야 할 비용은 변리사 수임료입니다.  

 

 

 

변리사 수임료, 왜 다른 걸까요?

 

 

 

여러분은 동일한 제품, 동일한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임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각 사무소마다 서비스의 질이나 규모, 능력 등은 상이할 수밖에 없는 바, 여기에서 비용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지요.

 

 


 

 

 Q. 선행기술조사도 해주시나요?

 

A. 선행기술조사는 전문기관에 맡기는 방법과 특허사무소에 맡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기관에 맡길 시 일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특허사무소는 사무실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중간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추가비용도 있나요?

 

A. 중간사건은 의견제출통지서가 나오는 경우를 말하는데, 사무실에 따라 비용 유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소에서는 중간사건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당소 대리인 비용 없이 도와 드립니다.

 

 

 

Q. 변리사가 직접 검토해 주나요?

 

A. 당소에서는 변리사가 직접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등록률을 유지하기 위한 당소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 당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심등록 프로그램이란?

 

A. 당소에서는 첫고객을 위하여 안심등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확인 가능합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중간사건 대응 시 당소 대리인 비용 없이(특허청 관납료만 발생) 절차 도와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첫고객 안심등록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첫고객 안심등록 프로그램 링크(클릭)를 참고 바랍니다.

*사건의 난이도와 종류에 따라 수임료는 기재된 범위내에서 차등책정됩니다. 

 

 


 

 

 

"해당 발명은 새롭지 않고,

특별하지 않아 특허 등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특허의 경우, 출원인 80% 이상이 심사관으로부터위와 같은 내용의 통지를 받습니다. 

 

 

이때 변리사가 심사관의 의견을 반박 또는 설득하거나, 수용하고 출원 보정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중간사건이라고 하는데요.

(디자인, 상표도 마찬가지 입니다.)

 

 

테헤란 정책상, 등록 가능성을 확인하시는 데에 비용은 0원입니다.

 

 

그리고 공개된 출원, 등록 수임료를 제외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추가비용 역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몇 번의 거절 통지와 보정을 거치더라도 이러한 과정은 특허의 필수적인 과정이라 생각하기에 따로 출원인께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즉 출원을 하다 보면 중간사건이라 하는 의견제출통지서를 받게 되는데요. 의견제출통지서를 받게 된다고 하더라도 당소 대리인 수수료가 추가되진 않습니다.

 

 

다만 특허청 서류 제출에 필요한 관납료 정도의 비용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중간사건 비용이 추가되는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테헤란에서 출원하여 최종 거절이 되면, 본건과 별개로 재출원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 변리사와 상담 이후 확정됩니다.)

 

 

 

이는 테헤란의 등록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기도 합니다.   

 

 

 

사건의 정확한 수임료를 알아보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테헤란 무료상담 전화 1800-8230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 카카오 채널톡 등으로 문의 주십시오. 

 

 

관련 자료를 전달 주시면 변리사 검토 후, 구체적인 비용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과 함께하는 테헤란은 고객님의 정보에 대해서 철저히 비밀을 보장합니다. 

 

 

헬스인뉴스 주관 20 / 21 / 22 / 23년 소비자만족대상 4년 연속 수상을 한 특허법인 테헤란에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춰드리고자 

 

고객의 입장을 최대한 수용하여 합의 결정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테헤란의 문을 두드려 보시기를 바랍니다. (카드결제 가능)

 

감사합니다.

 

 

 

아래 내용을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클릭 시 해당 칼럼으로 이동됩니다. ]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