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테헤란의 노하우를 담아 작성한 도면으로 외관뿐 아니라 구성요소, 특징 등 세세한 부분까지 디자인 권리화에 성공한 선박용 조종 핸들

2020.10.12

등록 디자인

-등록디자인 명칭 : 선박용 조종핸들 -출원 번호/일자 : 30-2019-0031426(2019.07.01) -등록 번호/일자 : 30-1050871 (2020.03.11)

기본 사항

산업환경에 적합한 조이스틱, 핸들을 생산하는 기업에서 의뢰주신 선박용 조종핸들입니다. 만약 어떤 디자인이 기능적인 쓸모를 넘어서 어떤 작업의 효율을 개선하는 정도라면 디자인이 아니라 특허로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의뢰주신 선박용 조종핸들이 선박을 조종할 때의 효율성과 엔진의 출력을 효과적으로 원격제어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 수 있으면 충분히 특허등록도 고려할 만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진행 과정

본원 디자인은 갑판 등 선박의 외부에 위치하여 선박용 권양기를 제어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선박용 조종핸들을 구성하는 부품들을 최대한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면이 그려졌습니다. 전체적인 선박 조종핸들의 외관 뿐 아니라 부품의 위치, 구성요소와 특징까지 모두 보호될 수 있도록 디자인 권리가 만들어졌습니다.

맺음말

사업에 있어서 디자인은 상품을 매력적으로 시각화합니다. 디자인권은 상품의 외관을 보호하며 독창성과 창의성을 수호합니다. 디자인은 무형의 가치를 구체적인 상품으로 만들며 상품의 수익을 결정하지만, 언제나 디자인 침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테헤란이 만드는 디자인권은 눈에 딱 보이는 특허를 만들어 디자인을 쉽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맹목적인 개발보다 방어가 훨씬 중요합니다. 테헤란은 디자인 위에 지식재산이라는 보호막을 만들어 고객의 수익을 보호합니다. 그 후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와 협업하여 고객의 디자인에서 생길 수 있는 분쟁과 소송을 관리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김신연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