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특허등록

약 4개월만에 특허출원 등록 완료, 경기도 의정부 고객의 성공 스토리

2023.04.18

 

발명의 명칭 : 초음파 분무부를 포함하는 습식스크러버

 

특허출원번호 :  1020220088519 (특허출원일 :2022년07월18일)

 

특허등록번호 :  1024882480000 (특허등록일 :2023년01월10일)

 

특허권자 : (주)우ㅇㅇㅇㅇ / 경기도의정부시 

 

발명자 : 이ㅇㅇ / 경기도 파주시

 

 

초음파 분무부를 포함하는 습식스크러버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습식스크러버는, 하부면으로부터 내측 상방으로 소정 높이만큼 진입된 구조의 가스유입부를 하단면에 장착되고, 상단면에 가스유출부가 장착되며, 상방으로 소정 높이만큼 연장된 중공형 원통 구조의 하우징부; 상기 하우징부 내부로 소정 길이만큼 진입한 구조이고, 하우징부 내부에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약액을 분사하는 약액분사부; 상기 하우징부 내부에 장착되고, 약액분사부와 인접한 하부에 배치되며, 내부에 다수의 다공성 패킹(packing)을 저장하여 배기가스와 약액의 접촉 시간을 증가시키는 패킹형성부; 상기 가스유입부의 내측 상단에 장착되고, 가스유입부를 통해 하우징부 내부로 유입되는 가스의 유동에 방사형 회전 와류를 형성하는 와류형성부; 및 상기 가스유입부의 일측면에 연통되는 구조로 장착되고, 초음파 진동분무장치에 의해 분무화된 약액을 소정 크기의 압력으로 압축된 공기와 함께 가스유입부 내부로 주입하는 초음파 분무부;를 포함하는 것을 구성의 요지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습식스크러버의 내부에 진입하는 배기가스와 약액의 접촉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고, 운용함에소요되는 비용은 절감시킬 수 있으며, 유지 관리가 손쉬워, 결과적으로 운용효율을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는 구조를 포함하는 습식스크러버를 제공할 수 있다.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의뢰인이 테헤란을 선택한 이유 : 다양한 출원 등록 경험

 

경기도의정부에  위치한 의뢰인은, 초음파 분무부를 포함하는 습식스크러버에 관한 특허출원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관련 업무사례 경험을 갖춘 변리사, 특허사무소를 검색하고 계셨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장치 및 방법뿐만 아니라 BM특허/인공지능/기계/화학/플랫폼 등 여러 분야와 관련하여 업무사례를 두루 갖춘 테헤란을 보게 되셨고, 이러한 강점에 신뢰를 느껴 1차 무료상담을 신청하셨습니다.

 

당소와의 1차 무료 상담은 변리사와 진행하게 되며, 단 한번의 상담 신청만으로 담당 변리사가 배정됨으로써 전문성을 느낄 수 있었던 바, 의뢰인은 당소와의 특허출원을 결정하셨습니다. 

해당 건은 2022년 07월에 특허출원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의뢰인은 최대한 빠르게 특허등록을 받고자 하였고,

 

당소에서는 의뢰인의 요청에 따라 특허출원과 함께 우선심사를 신청하였습니다. 

 

우선심사 신청을 진행하고 약 2개월이 지난 뒤, 의견제출통지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담당 변리사는 거절이유에 대한 타당성을 확인하는 한편, 중간사건 극복을 위해  명세서를 보정하는 등의 방향을 제안하였고 의뢰인과의 협의 끝에 보정서를 제출하였으며 특허청 심사관은 테헤란이 제출한 의견서와 보정서의 내용을 살펴본 후,  거절이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 2022년 11월 02일에 특허등록 결정을 내렸습니다.
  

특허등록 가능성을 확인하였을 때, 등록 확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면 출원 진행을 하기 앞서 해야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특허등록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 컨설팅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에 테헤란은 경력 10년의 노련한 변리사와의 직접 상담을 하며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특허등록 가능성을 확인 및 제대로 컨설팅을 받아 고객인 만족할 수 있는 등록을 받을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리사 출신의 변호사와의 협업을 통해 특허등록을 하는만큼 전반적인 특허업무에 대해 확실하게 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절차 진행에 있어 언제나 끝까지 책임지고 함께 하며, 심사 중 중간사건이라는

 

 

문제가 발생해도 추가비용 없이 초기 수임료만을 받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만을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