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특허등록

마포변리사, 서대문특허사무소 찾던 고객, 테헤란에서 인공지능 시스템 관련 방법특허를 출원, 등록에 성공한 사례!

2021.12.03

방법특허등록

발명의 명칭 : 인공지능을 이용한 콜센터 업무 자동화 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출원번호 :  1020210042769 (2021.04.01)
특허등록번호 :  1023112960000 (2021.10.05)

특허등록사항

본 발명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콜센터 업무 자동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즉, 본 발명은 콜센터로의 인 입량 분석을 통해 적정 투입 인력을 계산하고, 계산된 적정 투입 인력의 상담원에 대해서 요일 및 근무 형태별로 스케줄링을 수행하고, 콜센터에 배정된 상담원을 관리하고, 상담원 관리에 의한 후처리 예측을 통해 상담원의 업 무를 자동화하고 콜센터 QA를 제공함으로써, 콜센터 관리 효율을 높이고,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고, 서비스 만족 도 및 상담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특허등록과정

본 건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콜센터 업무 자동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에 성공한 건입니다.

 

본 건의 고객께서는 주식회사 볼드코퍼레이션으로 콜센터 관련한 다수의 특허 취득을 당소와 함께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특허 역시 콜센터와 관련한 인공지능 특허였는데요, 출원의 가능성부터 당소에 의뢰를 주셨습니다.

 

당소에서 등록의 가능성을 검토한 결과, 충분히 등록이 가능하다고 여겨졌고 출원을 진행하였습니다. 

 

빠른 특허의 취득을 원하셨기 때문에 벤쳐기업의 이유로 우선심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비록 진보성을 이유로 한번의 중간사건을 만났지만, 인용발명과의 차이점을 주장하는 의견서와 보정서를 제출하여 이를 무사히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께서는 콜센터 관련 특허를 당소와 함께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맺음말

테헤란의 특허등록률을 알고 계시나요?

 

테헤란의 특허등록률은 98%입니다. 업계 평균이 76%에 불과한 것에 비해서 월등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수치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은 10년의 경력이 담긴 노하우를 가감없이 고객과 공유하며 사건을 진행해갔기 때문입니다.

 

​특허를 등록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은 테헤란으로 연락주십시오.

 

단, 문의량이 많아 모든 분들의 특허를 도와드리고 있지는 못합니다.

 

테헤란의 홈페이지 칼럼 등을 더 살펴보신 후 당소로 신뢰가 가신다면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