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상표등록

단 4일만에 중간사건 대응! 빠른 대응으로 무사히 취득에 성공한 건강식품상표 등록 성공사례

2021.05.11

등록 상표

등록상표명칭 : 뷰엘

출원번호 : 4020190174964(2019.11.13)

등록번호 : 4016753340000(2020.12.23)

기본 사항

지정상품(업무) 제 29 류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곤약감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가공처리/냉동/건조 및 조리된 과일 및 채소, 유산균음료, 유산균분말, 건제어패류를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 조식품, 녹용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대추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미역과 다시마를 주원료 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어류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대두유를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육류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인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홍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생선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주재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해조류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주재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유제품에서 추출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건강보조식품용 알로에즙, 곤약에서 추출한 글루코실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야채에서 추출한 카테킨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

진행과정

본건 의뢰인께서는 건강보조식품 출시 전, 타인의 상표 사칭이나 모방을 방지하기 위해 상표 출원을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특히 건강보조식품은 시장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브랜딩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셨는데요.

 

따라서 본격적인 확장 전 빠른 출원을 진행하였고, 무사히 등록까지 받아내 마음편히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등록과정에서 1회의 의견제출통지가 접수되기는 하였지만, 당소의 정확한 대응으로 무사히 등록을 받아내는 데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맺음말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다면 그것에 걸맞은 브랜딩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디어가 연약한 것처럼 브랜딩 또한 연약하여 모방에 취약합니다. 후발주자가 모방하면 고객을 빼앗기게 되며, 수익률을 떨어뜨립니다. 그러므로 모방에 대처할 수 있는 상표권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테헤란은 고객의 ‘현재 사업’을 정확히 표현하는 품목이나 업종을 생각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올바르게 브랜드에 쌓일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깊이 생각하여 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합니다. 그 후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와 협업하여 고객의 상표에서 생길 수 있는 분쟁과 소송을 관리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