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인천특허사무소의 도움 아래 디자인등록에 성공한 이야기

2024.02.01

 

 

 

디자인 명칭 : 차량용 방향제

 

 

디자인출원번호 :           3020230009075(2023.03.10)

 

 

디자인등록번호 :          3012434720000(2023.12.18)

 

 

디자인권자 : 김ㅇㅇ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창작자 : 김ㅇㅇ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천특허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디자인등록을 진행한 주요 이유

 

▶ 특허출원 1,987건  디자인출원 2,482건  상표출원 12,256건의 약 17,000건 업무 사례 보유 

 


▶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의 1:1 상담 

 

 

▶ 전문적인 컨설팅/탄탄하고 체계적인 피드백/구체적인 방향성 설정

 

 

▶ 등록 가능성 검토 가능

 

 


 

인천특허사무소를 고를 때 참고한 선택 기준은?

 

 

특허대행, 특허사무소를 수임하실 때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수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해당 변리사, 특허사무소가 내가 출원하고자 하는 특허의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2. 변리사의 경력이 높은지

3. 비용이 터무니없이 저렴하게 책정되지 않았는지

4. 변리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지.

많은 분께서 흔하게 저지르실 수 있는 실수가, 많이 알아보지 않고 그냥 거리가 가까운 순으로 검색하여 가장 가까운 특허사무소를 수임하여 특허대행을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변리사라면 그냥 다 전문가 아닌가? 왜 전문성에 대해 알아봐야 하는 거지? 하는 생각을 가지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변리사에게도 상표전문, 디자인전문, 특허전문, 특허 중에서도 BM특허전문 등 전문분야가 따로 존재합니다. 좀 더 원활하게 등록 결정을 받아낼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분야가 있다는 것인데요. 특허등록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문가를 수임하시는 만큼, 확실한 등록 결정을 위해서는 알려드리는 기준을 참고하여 수임하심이 옳겠습니다.

 

 

▼카톡상담 하러가기 (클릭)

 

 

특허등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있다면 뭔가요?

 

 

특허의 등록과 거절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것은 출원 서류라고 단언할 수 있는데요. 출원 서류를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서 특허청에서는 해당 특허가 등록가능성이 있다, 없다를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작성하기 위해서는 선행기술조사라는 것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 선행기술조사는 여태껏 출원된 적이 있는 특허와 실용신안 중에서 내가 출원하고자 하는 특허와 유사한 특허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보는 과정이기 때문에 확실한 등록을 원한다면 꼼꼼한 진행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특허는 앞서 말씀드린 바가 있듯이 취득을 위한 난이도가 높은 축에 속하는 권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확실한 등록 결정을 받고자 한다면 전문가를 수임하여 해당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출원 서류를 잘못 작성하게 된다면 중간 사건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 처음부터 등록의 가능성이 없는 특허를 출원했거나, 중간사건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거절 결정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거절 결정을 받게 되면 출원을 다시 진행하거나, 거절결정불복심판을 진행하는 등 추가적인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는데요.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받기까지는 통상 1년 6개월이라는 기간이 걸리는 만큼 처음부터 등록 가능성이 높은 발명을 출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잘 서술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 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상담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