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상표등록
충청북도 옥천에서 건강식품 사업을 운영중인 고객의 녹용 브랜드 상표등록 사례
등록 상표
등록상표명칭 : 천명녹
출원번호 : 4020190154991(2019.10.10)
등록번호 : 4020210002167(2021.01.08)
기본 사항
해당 출원 건 고객께서는 충청북도 옥천에서 건강식품 사업을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건강식품 중에서도 녹용제품을 특화하기 위해 제품을 고안하셨고 이를 브랜드화 하고자 상표출원을 진행했는데요.
처음에는 상표출원을 위해서는 특허사무소 방문이 필수라고 생각해서 사업지와 거주지 근처인 충청북도 옥천 영동 군산 대전 특허사무소 변리사 특허법인을 찾으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업지와 거주지 근처인 충청북도 옥천 특허사무소 변리사 특허법인을 직접 알아보고 방문을 해보아도 고객분과 뜻이 맞는 곳을 찾을 수는 없었다고 합니다.
주변에 조언을 들어보고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아보니 상표출원, 상표등록을 위해서는 특허사무소 방문이 필수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화 통화와 이메일만으로도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에 거리가 아닌 전문성을 고려해 특허사무소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아신 고객분은 그렇게 여러 특허법인을 찾다가 결국 테헤란을 선택해주셨습니다.
전문성을 보고 당소를 선택하신겁니다.
단 한 번의 방문 없이 상표 출원을 진행하신 해당 건 고객께서는 출원 과정 내내 어떠한 불편함도 없이 업무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상당히 만족해 하셨습니다.
진행과정
해당 건은 2019년 10월 10일에 상표출원되었고 2020년 11월 3일에 상표등록을 받았습니다.
이후 어떠한 의견제출통지서 없이 한 번에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당소의 컨설팅을 토대로 상표 등록 가능성이 높은 상표를 출원하였기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등록받은 상표를 발판삼아 해당 건 고객께서는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중에 계십니다.
맺음말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다면 그것에 걸맞은 브랜딩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디어가 연약한 것처럼 브랜딩 또한 연약하여 모방에 취약합니다. 후발주자가 모방하면 고객을 빼앗기게 되며, 수익률을 떨어뜨립니다. 그러므로 모방에 대처할 수 있는 상표권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테헤란은 고객의 ‘현재 사업’을 정확히 표현하는 품목이나 업종을 생각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올바르게 브랜드에 쌓일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깊이 생각하여 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합니다. 그 후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와 협업하여 고객의 상표에서 생길 수 있는 분쟁과 소송을 관리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