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특허 등록

우선심사로 빠른 권리화에 성공한 경기도 김포시 소재 고객의 곡물 가공장치 특허등록 사례!

2021.02.26

등록 특허

발명의 명칭 : 곡물 가공장치

특허출원번호 : 1020200098749 (2020.08.06)

특허등록번호 : 1021675320000 (2020.10.13)

기본 사항

본 발명은 곡물 가공장치에 관한 것으로, 물에 불려진 곡물이 내부의 가공홀로 투입되며 곡물을 분쇄함과 동시에 마찰열을 발생시키고, 곡물을 가열하면서 통로를 통해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곡물가공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떡을 제조하는 방앗간이나 공장 등에서는 곡물(쌀 등)을 분말 형태로 분쇄시키고, 분쇄된 곡물 분말과 물을 혼합한 후 반죽 및 증숙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종래의 떡 제조장치는 분쇄기를 이용해 곡물을 분쇄하는 과정과 반죽기를 이용해 곡물 분말과 물이 투입된 혼합물을 반죽하는 과정과 증숙기를 이용해 반죽된 혼합물을 일정온도로 가열하는 증숙 과정이 개별적으로 수행되므로 제조공정이 복잡하고, 제조공정에 많은 시간과 인력이 투입되어야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의뢰인께서는 해당 발명을 고안하게 되셨습니다.

진행 과정

김포시에 거주하시는 의뢰인께서는 김포시 변리사 특허사무소를 찾으셨지만 의뢰인분과 뜻이 맞는 김포시 변리사 특허사무소를 찾지 못하셨고 전문성을 고려해 테헤란을 찾아주셨습니다.

​해당 건 의뢰인께서는 빠른 특허 등록을 통해 신속한 사업 진행을 원하셨는데요

​당소에서는 우선심사가 가능한지 살펴보고 우선심사가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특허 출원과 우선심사신청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테헤란의 예상대로 우선심사는 받아들여졌고 해당 건은 빠르게 심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 특허건의 90%가 중간사건을 겪게 되는 만큼 해당 건도 중간 과정에서 특허청 심사관의 의견제출통지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테헤란은 해당 거절 사유를 상세히 파악한 후 의견서와 보정서를 통해 거절 이유를 적절히 해소했고 특허등록까지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사건 대응에서 대리인의 진정한 역량이 발휘됩니다.

맺음말

특허의 본질은 기술과 권리뿐만 아니라 ‘시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허는 다양한 목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체로 차별성과 우수성을 상징합니다.

​무작정 넓은 범위만의 특허를 바라는 것은 욕심일 수 있습니다. 특허는 비즈니스와 적절히 어울려야 하며, 넓은 범위만을 추구하기보다는 적절한 특허범위가 중요합니다.​

테헤란은 비즈니스에 잘 활용되는 특허를 만들기 위해 고민합니다.

​이러한 고민이 반영된 논리적인 언어로 문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특허청과의 줄다리기에 항상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 치열하게 논쟁합니다.

​거기에서 저희의 일이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지식재산권 전문 법무법인 테헤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권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집니다.

​여러분 사업의 성공을 위해, 비즈니스를 돕습니다.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