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 전화 상담
1800-8230
main_icon_mail_fill.png 메일 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800-823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특허등록

테헤란과 함께라면 중간사건, 극복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고객의 특허등록 성공사례!

2021.02.26

등록 특허

발명의 명칭 : 여행용 캐리어

​특허출원번호 : 10-2020-0084706 (특허출원일 : 2020년07월09일)

​특허등록번호 : 10-2172507 (특허등록일 : 2020년10월26일)

기본 사항

본 발명은 손쉽게 무게를 측정할 수 있도록 된 새로운 구조의 여행용 캐리어에 관한 것입니다.

​본 발명에 따른 여행용 캐리어는 사용자가 수납부가 바닥면을 향하도록 여행용 캐리어를 놓고, 덮개부를 연 후, 여행용 캐리어에 짐을 담으면, 상기 디스플레이수단에 여행용 캐리어의 총 무게가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여행용 캐리어의 총 무게를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여행용 캐리어에 수납할 짐의 무게를 손 쉽게 확인하여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여행용 캐리어에 짐을 쌀 때는 짐을 포함한 여행용 캐리어 전체의 무게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지금까지는 여행용 캐리어에 짐을 싼 후 캐리어를 저울에 올려 무게를 측정하는 방법 이외에는 여행용 캐리어의 무게를 측정하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짐을 포함한 여행용 캐리어의 무게를 측정하는 것이 매우 번거로운 문제점이 있었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게 되어 의뢰인께서는 해당 특허를 고안하게 되셨습니다,

진행 과정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거주하시며 사업을 준비중이셨던 해당 출원건 의뢰인께서는 빠른 특허 등록을 토대로 신속한 사업 운영을 원하셨습니다.

​테헤란에서는 해당 건이 우선심사요건을 만족하는지 검토한 뒤, 우선심사를 받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특허출원과 우선심사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테헤란의 예상대로 우선심사는 받아들여졌고, 빠르게 특허 심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청구항 제1항에 기재된 발명은 그 출원 전에 속하는 기술분야에서 통상의 지식을 가진 사람이 쉽게 발명할 수 있는 것이므로 특허를 받을 수 없다는 의견제출통지서를 발급받았지만 당소에서는 이러한 진보성에 대한 거절이유를 면밀히 분석하여 의견서와 보정서를 통해 거절 이유를 해소하였고 그 결과 의뢰인께서는 2020년 11월에 무사히 특허등록을 취득하실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특허의 본질은 기술과 권리뿐만 아니라 ‘시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허는 다양한 목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체로 차별성과 우수성을 상징합니다. 무작정 넓은 범위만의 특허를 바라는 것은 욕심일 수 있습니다. 특허는 비즈니스와 적절히 어울려야 하며, 넓은 범위만을 추구하기보다는 적절한 특허범위가 중요합니다.

​테헤란은 비즈니스에 잘 활용되는 특허를 만들기 위해 고민합니다.

​이러한 고민이 반영된 논리적인 언어로 문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특허청과의 줄다리기에 항상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 치열하게 논쟁합니다.

​거기에서 저희의 일이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지식재산권 전문 법무법인 테헤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권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집니다.

​여러분 사업의 성공을 위해, 비즈니스를 돕습니다.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윤웅채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

▶ 해외에 거주 시 아래 중 하나를 남겨주세요.

1. 연락 가능한 국내번호
2. 카카오톡으로 검색 가능한 해외번호
3. 카카오톡 아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