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고 사랑한 '최고 브랜드'
2021.04.30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한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수준 높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 신뢰 확보,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분야별로 소개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소비자 신뢰도, 소비자에 대한 공감,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

소비자가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게 하는 소비자 환경 등 총 다섯 가지를 기준으로 공정한 평가를 진행해 모두 34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생활, 스포츠, 애견, 친환경부터 의료기관, 외식업, 투자정보 등의 분야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는 우수 브랜드들이 뽑혔다.

 

제한 조건도 엄격하게 적용했다.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있는 기업, 기타 사회적 물의와 관련이 있는 기업은 응모를 제한했다.

 

2020년에 이어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날이 갈수록 소비자들의 가치와 권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그런 만큼 서비스만족대상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를 책임감 있게 선도할 브랜드를 선정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개별 시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 브랜드에는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상패 및 상장, 엠블럼 등이 주어진다.

 

출처: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42996211)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