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은가요?
다수의 성공 사례과 오랜 경력, 이 밖에도 정말 다양한 부분을 떠올려 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본질적으로' 생각해 보면 변호사를 선임하는 이유는 낮은 형량을 받기 위함, 조금이라도 더 감형받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건의 본질'을 바라볼 줄 아는 변호사를 선임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의뢰인이 직접 겪은 사건인 만큼 정황을 꼼꼼히 확인하고, 그 정황에서 쟁점을 포착하여 효력을 충분히 발휘할 증거를 선별하여 수집하고, 다양한 변수에 대응할 전략을 모색하고 개발한다면 성공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태도를 보여 줄 변호사인지는 긴밀한 소통 없이 파악하기가 불가한 부분이긴 합니다.
하여 어떤 변호사를 선임하여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먼저 간략한 상담이라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형사 사건 관련 상담 시 가장 중요한 점이 있나요?
객관적으로 진실만을 말씀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간혹, 자신의 행동을 축소하여 말씀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떤 마음이실지는 충분히 짐작되지만 상담내용은 추후 전략 수립에 반영되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결과적으로는 형량 선고와도 밀접한 연관이 존재하는 만큼, 객관적이고 진실되게 이야기하셔야 합니다.
비밀보장 원칙에 대한 의무를 준수하고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변호사는 언제 선임하는게 좋을까요?
전 분야에 상관 없이 변호사 선임은 사건이 발생한 즉시 최대한 빨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형사 사건의 경우 고소 당한 사실을 아셨거나 경찰서 등 수사기관에서 연락이 왔다면 바로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고 선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형사소송법 개정으로 경찰의 수사권이 확대된 상황에서 경찰의 초기 수사단계부터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대응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