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변호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저는 제일 먼저 본인의 상황과 비슷한 성공사례를 많이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경험 많은 변호사가 상담팀을 구성하여 의뢰인의 사건을 해결하고 있는 테헤란처럼 말이죠.
또한 사무장이 상담하거나 서면을 작성하지 않고,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며 끊임없이 소통이 가능한 사무실인지 꼭 살펴보세요.
변호사가 나의 사건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알고 있어야 승소 확률 또한 올라가기 마련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상담을 통해 변호사의 특징을 파악해 보시고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나의 사건에 얼만큼 관심을 쏟고 있는지 꼭 확인하신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변호사를 하면서 힘든 점을 꼽자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재판은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저희에게 의뢰하시는 분들의 인생을 좌우할 만큼 사건도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건을 맡겨 주신 의뢰인도 마찬가지겠지만 변호사가 느끼는 선고까지의 그 긴장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
민사변호사는 왜 필요한가요?
민사소송은 개인간의 발생한 문제를 협의를 통해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진행하는 법적 절차입니다.
본인이 처한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분석하며 본인의 주장을 피력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어려운 법적 용어가 쓰이는 복잡한 소송절차를 일반인이 이해하고 진행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민사소송에 능한 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고 최적의 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가압류의 필요성은 무엇인가요?
가압류와 같은 보전처분은 쉽게 말해 '안전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민사소송절차를 진행하는 도중 채무자가 재산을 처분해버린다면, 승소하여 집행권원을 가지더라도 돌려받을 재산이 없겠죠.
이러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채무자의 재산을 소송절차 전에 미리 가압류 해두는 것입니다.
소송 절차 도중에도 가압류의 진행은 가능하지만, 채무자가 소장을 받은 후 바로 재산을 처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압류 결정을 받은 후에 본안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