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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청소년, 교육 분야에 종사하면서 어떤 전문가가 되고 싶었나요?
교육분야에 종사하면서 청소년과 학생들이 사실상 법률 분야에서 소외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법과 규칙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막연한 두려움으로 자신이 행사할 수 있는 여러 권리들도 행사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우리나라 정서상 아이의 문제로 법적 절차를 밟는 부모는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그래서 부모보다는 아이들에게 직접 이익이 되는 조언을 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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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청에서 오랜 기간 종사하면서 취급한 학교폭력 사안은 평균 몇 건인가요?
연간 상담 건수가 1천 건 이상이 되었습니다. 단순 상담이 아니라 깊이 관여한 건이 매 해 100여 건 이상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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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학교폭력사안처리 가이드북 집필위원으로, 해당 가이드북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나요?
학교폭력사안처리 가이드북은 학교에서 학교폭력 사안을 처리할 때 절차를 안내한 교육부의 공식 지침 매뉴얼입니다.
법령상 절차의 상세한 사항,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처리의 기한이나 절차, 서식 등을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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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헤란에서의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테헤란은 활력이 넘치는 분위기이고, 정체되지 않고 성장하는 곳이어서 입사하게 되었을 때 무척 기뻤습니다. 테헤란의 성장에 앞장서서 함께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