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문자후기] 특수재물손괴죄 변호사 조력 후기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형사 전담 센터입니다.
오늘은 당 소를 통해 ‘특수재물손괴죄’ 처벌 감경 조력을 받은 의뢰인의 소중한 후기내용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모든 고객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게재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예기치 못한 많은 상황들이 법적 공방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오늘의 사례와 같은 ‘특수재물손괴’ 사건의 경우, 홧김에 저지른 행동들이 죄로서 성립할 수도 있기에 주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 법전 상으로는 형법 369조와 371조에 의거하여 다중 또는 단체의 위력을 보이거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여 재물이나 문서, 공익건조물 등을 파괴한 경우 형을 가중하며 미수범도 처벌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일반적인 은닉, 손괴가 아닌 흉기로 볼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였을 경우 특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것이고, 구형되는 수준도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일반 재물손괴죄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한다고 규정되어 있지만, 특수성이 감안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어 결코 가벼운 처벌이 아님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사건 담당 변호사 : 법무법인 테헤란 김욱재 변호사
특수재물손괴에 해당되게 되어 소송을 앞두고 있는 경우라면 고의성 여부나 행위 원인, 결과 등을 소상히 밝히고 증거들을 수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죄를 입증해내거나, 무죄를 주장하는 것이 어려운 바, 특수재물손괴 범죄에 휘말리게 된다면 변호사와 적극적인 초기 대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어떤 사건이든 진심을 다해 귀 기울이고, 보유한 자료와 능력을 총동원하여 의뢰인에게 최선의 결과를 선취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테헤란이 반드시 해결해 내겠습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