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2860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2860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news

소식

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세무/등기] ‘세무상담 전엔 이것부터..’ 서혁진 세무사가 알려주는 절세 조언

2021.03.02 조회수 1451회

 ‘세무상담 전엔 이것부터..’ 서혁진 세무사가 알려주는 절세 조언

 

사업과 세금은 항상 한 몸이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부터 부딪히는 가장 현실적인 문제는 의외로 아이디어, 아이템이 아니라 세금이다.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도 중요하지만, 이 자금을 어떻게 지키고,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는지도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회계와 세무를 통하여 돈을 지키는 방법을 공부해보는 것 또한 사업자 역량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일 것이다.

직접 세무처리를 할 때도 중요하지만, 세무사에게 세무처리를 맡길 때도 마찬가지다. 세법을 모르면 아무리 아이디어, 아이템이 좋고, 현재 가지고 있는 자금이 넉넉해도 돈 구멍이 뚫린다.

사업을 잘하더라도 그 돈 구멍을 통해 돈이 빠져나가 수익은 남지 않고, 밑지는 사업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세금 절세를 통해 세무 기장을 세무사에게 맡긴다면, 어떤 점을 알아야 하고 조심해야 할까? 세무회계 테헤란 서혁진 대표세무사에게 물어봤다.

서혁진 대표세무사에 따르면 의외로 많은 사업자가 세법에 무심하고, 잘 몰라서 놀랄 때가 많다고 한다. 세법을 알아야 할 이유조차 모르거나, 그저 열심히 사업해서 돈만 잘 벌면 세금은 문제없겠다고 생각하는 경우다.

그런데 막상 세금을 매달마다 납부하고, 4개월, 6개월마다 한 번씩 크게 세금을 내다보면, 금액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금액이 크다는 것을 직접 체감하고 찾아와서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세무 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참 많다고 서혁진 세무사가 전했다.

사업은 관리가 중요하다. 서혁진 대표세무사가 언급한 것처럼 처음 사업을 시작한 사람은 적극적으로 사업을 벌여 수익을 많이 내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분명 사업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상당해도, 정작 수익으로 가져가는 돈은 얼마 없는 경우를 보면, 대부분 세금을 관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겨나는 일이다.

서혁진 대표세무사는 세무 상담을 받기 전에 반드시 기초적인 세무 지식은 알아 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무사에게 기장 대행을 맡겼어도 꼭 필요한 세무 지식은 알아야 한다. 세무사는 사업자가 건네준 자료를 바탕으로 절세를 도와주는 전문가다. 절세 하는 데 필요한 자료를 건네받지 않고도 세금을 확 낮춰줄 수 있는 세무사는 없다. 따라서 거래를 할 때 증빙자료는 어떻게 챙겨 둘 것인지,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의 세금은 언제까지 내야 하는지, 등의 기초적인 세무 지식을 먼저 알아놓길 권한다. 그래야 세무 상담을 할 때 더 절세 전략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업은 곧 절세나 마찬가지다. 얼마나 절세를 잘하는지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각보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절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지만, 사업자가 모든 절세 방법을 다 알 필요는 없다. 좀 더 복잡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절세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다만 서혁진 대표세무사가 강조 했던 대로 꼭 필요한 기본 세무지식만으로도 얼마든지 절세가 가능하다. 세무상담 받기 전엔 반드시 기초적인 세무지식을 먼저 공부한 다음에 세무 상담을 받길 권한다.

세무회계 테헤란은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서 민사/형사/지식재산과 같은 법률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을 운영한다는 것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잘 처리할 수 있는 보험 같은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