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운전 이의신청 원한다면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처분을 받게 되셨나요? 음주운전면허 취소가 아닌 다른 처분을 원하시나요?
음주운전은 자신에게도 피해가 가지만 타인에게도 피해가 발생하여서 이차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음주 적발 당시 바로 면허가 취소되는데요.
자신이 생계형 운전자라면, 생활을 하는 것도 힘이 드는데, 생계수단까지 잃어버리는 위기에 처한다면, 엄청난 고민이 생길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의 실수로 운전직종에 있는 사람의 일이 불가능 해진다면,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 사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도 수치에 대한 기준과 징벌의 수위를 더욱 강화시킨 다음 다시는 문제를 만들지 않게 하고 있어, 간혹 음주운전에 대항 형벌을 지나치게 과하게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법률자문을 통해서 음주운전이의신청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생계 뿐 아니라 가족의 생계까지 달려있는 생계형 운전자라면 더욱이 면허 취소 처분에 대한 이의제기가 필요합니다.
음주운전으로 처벌을 받게 되면, 상황마다 차이가 있지만 1~2년 이하, 최대 2천만원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서 약식명령으로 벌금형에 처한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벌금을 감당하기 부담스러운 경우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당시 상황에 이의를 제기하고 싶다면, 서둘러서 면담을 받고, 본격적인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사고 발생으로 이루어진 행정처분 혹은 다른 처분들을 결정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다른 주장의 견해를 피력하기 위하여
판결이 이뤄진 후 약 60일 이내에 적합한 사실을 전달해야 하고, 음주운전을 하게 된 상황에 대한 사정을 피력하여,
처분의 형량을 낮춰달라는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한 행정처분을 받게 되었고, 정당한 사유가 있거나 운전 직종에 일하고 있어서 운전이 필요한 상황에 있다면,
행정심판과 송사를 더욱 면밀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행정 심판은 행정청의 위법. 부당한 행동에 대한 대가를 치르는 조처로 권익을 침해당한 국민들이 신속하고, 단순하게 법적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으로 인해서 발생된 사고라면, 해당 운전자는 이의 신청을 제기할 시 반성하는 자세와 두번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발생시키지 않겠다는
다짐들을 하는 태도로 사건에 임하고 누구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주운전 사건은 초기 대응을 어떻게 하였는지에 따라서 확연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과한 처분이 내려졌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자신의 상황을 선처 받기 위해 정확하게 상황을 확인하고 대응 방법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취소 처분이 있고 난 900일 이내 혹은 처분을 받게 된 날로부터 180일 안에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도가 생계 혹은 운전직종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여, 법원의 재심판을 요구하게 됩니다.
법원에 생계 혹은 운전직종에 연관이 있음을 증명 받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의를 제기했다가 기각을 받게 되면, 동일 사건으로 재심판을 청구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자신의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음주운전 전문 조력자의 힘을 받아 처음부터 확실한 대처를 하시기 바랍니다.
적발 당시 측정한 음주농도는 몸속의 알코올 수치 또는 주류 종류를 섭취한 후
이동한 거리와 그동안의 전력, 과거 동종의 이력이 존재하는지 등도 음주운전 이의신청 결과에도 중대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체내 알코올 비율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맥주를 한잔 한다고 하더라도 취중운전으로 간주되는 것은 당시 몸속의 알코올 수치와 경찰 적발 당시 측정했던 수치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숙취의 경우에는 위의 상황과 반대가 되는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숙취에 의한 음주운전 적발로 징벌과 행정처분까지 받게 된다면, 더 더욱이 억울한 입장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적절한 대응방법을 모색하여 이의신청을 해야 할 것입니다.
자신의 상황을 미흡하게 확인하고 명확하지 않은 대응 방법으로 이의 신청을 하게 되면, 오히려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음주운전이의 신청을 하지 않고 포기하는 일 업이 법조인의 도움을 통해서 대응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