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호사님의 앞으로의 목표가 있으신 가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데 있어 ‘의뢰인 중심’의 변호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의뢰인을 단순히 비용을 지불하는 고객이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먼저 손을 내밀 수 있는 영원한 동반자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의뢰인이 필요한 부분만 해결해 드리는 것 보다는,
미처 생각지도 못한 부분까지 짚어드리고 해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진정성 있게 의뢰인 만을 위한 변호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법조인의 길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학부생일 때, 사회교육을 전공하며 청소년들을 더욱 가까이서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본인이 누릴 수 있는 법적 권리를 모른 채 지나가는 부분이 있음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법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덧붙이자면, 법교육에 가장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관심에 그치지 않고 법무부 법교육위원회 위원, 법무부 법교육전문강사를 하며 법조인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
다양한 법률 분야 중 어떤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은가요?
여러 분야보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은 해보고 싶은 분야도 많고 다뤄보지 않은 분야도 많지만 청소년법 분야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변호사가 되고 싶죠.
특히 소년보호사건 관련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변호사로서 목표가 무엇인가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데 있어 ‘의뢰인 중심’의 변호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의뢰인을 단순히 비용을 지불하는 고객이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먼저 손을 내밀 수 있는 영원한 동반자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의뢰인이 필요한 부분만 해결해 드리는 것 보다는, 미처 생각지도 못한 부분까지 짚어드리고 해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진정성 있게 의뢰인 만을 위한 변호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