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마약검출기간 짧지 않습니다 몸세탁 무의미한 이유

a 조회수 504회

 

마약검출기간 마약몸세탁 마약증거인멸

 

마약검출기간 짧지 않습니다 몸세탁 무의미한 이유

 

마약검출기간을 검색해서 이 글에 접속하셨나요? 그렇다면 경찰조사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검사를 마치고 음성·양성이 판가름 나는 걸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조사를 앞두고, 흔히 ‘몸세탁’이라고 불리는 증거 인멸을 시도하는 것은 위험한 전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검사를 아직 진행하지 않았거나, 결과가 나오기 전이라도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개인의 힘으로는 조사에 대응하는 것에 한계가 역력하므로, 마약사건을 전담하는 변호사의 조력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데요. 테헤란에서는 검사출신 변호사와 대한변협에서 인증을 받은 형사전문 변호사가 모든 마약 사건을 직접 수임하고 있습니다. 형사사건과 변호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전문성이 높은 변호사를 선임할수록 보다 긍정적인 처분을 기대할 수 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테헤란 마약팀은 의뢰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전략을 제시해드립니다. 또한 당소에서 자체 개발한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무혐의나 기소유예·감형 가능성까지 체크해드리고 있지요. 1차 상담을 변호사가 직접 진행하며, 유선연락으로는 별도의 상담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약사건에는 골든타임이 있습니다. 지금 글을 읽는 중에도 시간은 흐르고 있으며, 대응이 늦어질수록 구속수사나 실형의 가능성만 높아지지요.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은 우선 내려두시고, 변호사 상담을 통해 대응방안을 탐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약검출기간 마약몸세탁 마약증거인멸

 

염색·수액·약처방, 효과 있을까?


염색을 자주하거나, 병원에서 수액을 맞으면 체내 마약 농도가 낮아져 검출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으나, 이는 거짓입니다. 검사를 앞두고 정신과약을 처방 받아 섭취하면, 검출되더라도 처방약이라고 주장하는 게 가능하다는 것 역시 낭설이지요. 단기간에 몸에서 마약성분을 빼내거나, 검사결과를 조작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 이유를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①제모/염색, 모발검사는 머리카락 외의 체모(다리털·눈썹 등)로도 진행이 가능하며, 손톱이나 발톱에도 마약 성분이 잔류해 있습니다. ②수액맞기, 수액을 투여하여 소변을 빨리 배출하더라도, 마약검사는 소변·모발검사 등 복합적인 방법을 병행하여 사용합니다. ③정신과약 처방받기, 정밀검사를 통하면 어떤 약을 투여했는지를 면밀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방내역과 검사결과를 대조하면 다른 점이 있다면, 마약혐의를 부정할 수 없게 됩니다. 몸세탁 방법은 모두 과학적 근거가 없으며, 혐의를 벗어나는 수단이 되지 못합니다. 감형이나 선처를 희망한다면, 마약전문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마약검출기간 마약몸세탁 마약증거인멸

 

마약검출기간, 몇 개월 전 투여내역도 잡힐까?


마약 검사 전, 몸세탁을 하는 이유는 체내에 남아 있는 마약성분을 빼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소변·모발, 기타 정밀검사를 활용하는 수사망을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특히 모발 검사의 경우 손톱이나 발톱, 머리카락 이외의 체모를 이용해서 진행이 가능하며, 1년 내외의 투약까지 발견할 수 있다고 하죠. 또한, 모든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더라도 유죄를 선고 받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마약사건은 혐의자·판매상 등 사건 관계자의 증언을 토대로 최종 혐의 여부를 결정짓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오래 흘렀다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 당소에도, 몇 달 전 대마·해시시·필로폰 구매가 적발되어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다수 계십니다. 신고나 조사 참석 연락을 받으셨다면, 마약전문변호사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길 바랍니다.

 

몸세탁, 재판에서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마약은 혼자서 투여하는 경우도 있으나, 클럽이나 파티에서 동시에 동일 약물을 복용·주사하는 경우 역시 적지 않습니다. 마약조사에서는 함께 혐의를 받는 사람의 증언이 중요한 증거로 작용하는데요. 만약 다른 혐의자들의 증언은 일치하나, 혼자 혐의를 부인하고 마약검출기간을 피하고자 몸세탁을 했다면 어떨까요? 혼자 증거인멸을 했다는, 고의성이 입증되어 구속영장이 발부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구속수소가 진행되면, 실형을 받을 확률도 몇 배로 불어납니다. 부디 ‘사실‘에 대해서는 혐의를 인정하시되, 마약전문 변호사를 통해 선처 사유를 발견, 이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여 감형을 받아내시길 바랍니다. 소변을 통한 마약검출기간은 7일~10일, 모발검사는 1년 내외, 음성이어도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을 요약하자면, 이와 같습니다. 마약혐의는 그저 마약인 줄 몰랐다고, 가지고만 있었다고 주장하는 것으론 벗어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불법약물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5년의 징역에 처할 수 있으며, 무조건적인 혐의 부인은 처벌을 앞당길 뿐이라는 점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걱정만으로는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아래 당소의 상담창구 주소를 두고 가오니, 전문가 조력을 통해 선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든 의뢰인 분들의 일상생활 복귀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