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마약검거, 던지기 시도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되었음에도 기소유예

2023.12.04

상담바로가기

 

 

 

마약검거 마약던지기 마약유통처벌

 

마약검거, 던지기 시도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되었음에도 기소유예

사건의 쟁점

 

 

마약검거 마약던지기 마약유통처벌

 

의뢰인 A 씨는 곧 새로 태어날 아기를 위해, 주말에 퀵 오토바이 운전기사 일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배송 거리가 멀지 않지만 높은 비용으로 책정된 배달 건을 선점하게 됩니다.

 

물건을 받을 때도 비대면이며, 배달 장소 역시 집 근처가 아닌 어느 화단이었기에 이상하다고 생각했죠. A 씨는 혹시나 마약 같은 이상한 물건이면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듭니다. 허나 인터넷에서 몰랐다고 하면 처벌을 받지 않는다는 답변을 확인하게 됩니다. 상자 속의 물건을 진정으로 알 수 없기는 했기에 A 씨는 배달 건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안전을 위해 단속을 돌던, 경찰이 A 씨가 화단에 박스를 두는 행동을 목격하게 되는데요. 이에 이상함을 느낀 경찰이 박스를 확인해 보니, 마약류였습니다. 하여 A씨는 유통으로 마약검거가 된 사안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테헤란은 TF팀을 꾸려 다양한 방식으로 최선의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그 결과 A 씨에게 두 가지 방안을 제시해 드렸습니다. 혐의를 전면적으로 부인하여 무혐의를 받는 것몰랐을 수밖에 없는 정황임을 충분히 어필하고 낮은 수준의 처벌을 선고받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충분한 설명해 드렸습니다.

 

혐의를 전면적으로 부인하기에는 A 씨가 마약인 것을 의심할 수 있는 여러 정황이 존재했습니다. 인터넷에 관련 내용을 찾아본 내역이 그중 가장 결정적이었고요. 그렇기에 아주 몰랐다고만 볼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더욱이나 결정적으로 화단에 박스를 숨겨두는 등의 행동은 대표적인 던지기 행위입니다. 또한 의심이 드는 경우에는 곧바로 경찰에 신고하여, 마약검거가 되지 않아야 하죠. A 씨에게 무혐의를 강력하게 주장하시어 해당 주장을 해볼 수 있기는 하다고 말씀드렸죠. 허나 만일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에는 더욱 높은 처벌을 감내해야 할 가능성 역시 존재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혐의를 인정하되 다양한 부분으로 억울함을 표명하는 방안에 대한 이야기도 해드렸죠. 퀵 오토바이 기사가 손님의 물건을 함부로 뜯어볼 수 없다는 점, 확신을 가진 의심이 아니었다는 점, 경찰서에 갔는데 마약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 시간에 늦어 배송 이익을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뢰도가 낮아지는 점 등을 근거로 소명할 것을 이야기해 드렸습니다. 또한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본업과 별개로 퀵 알바 등을 하는 책임감 있는 가장이라는 점을 어필하기도 하였죠.

사건결과

 

 

의뢰인은 두 가지 전략 중 혐의를 일부 인정하며, 선처를 구하는 방식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하여 테헤란을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마약전문변호사가 직접 이와 부합하는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였죠. 던지기는 사회적인 유해가 높아 초범이라도 선처가 어려워 실형을 살 확률이 높은데요. 그뿐만 아니라 앞서 말씀드린 소명 방법 이외에도 더욱 다각화된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하여 마약과 관련한 충분한 지식의 부재로 인한 올바른 선택을 하지 못했다는 점을 강력하게 어필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충분한 지식을 바탕으로 동일한 죄를 범하지 않을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간곡하게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결국에는 던지기로 마약검거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소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 관련 혐의가 존재하신다면 테헤란에 편안하게 문의하세요. 성공적인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법률 전문가와 1:1 상담이 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성공사례, 더 확인하고 싶다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