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기소유예
마약패치 불법 구입 후, 다른 이에게 전달해 실형 위기였던 사건
상담바로가기
마약패치 불법 구입 후, 다른 이에게 전달해 실형 위기였던 사건
사건의 쟁점
의뢰인 A 씨는 19살이 되던 해, 아버지가 췌장암 3기 진단을 받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미 1년 전부터 항암 치료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도 함께 알게 되었죠. 그렇게 군대 전역을 하고 나니 아버지는 의사에게 1~3개월 정도 남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상태였습니다. 해서 A 씨는 아버지가 남은 여생을 편안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호스피스 병원을 알아도 보았는데요. 그러나 아버지가 남은 생은 편안하게 집에서 생활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였다고 합니다. 그동안 계속되는 치료에 너무 고통스러웠다고 말씀하시며, 통증 완화 치료까지 거부했다고 하죠.
그러나 암이 온몸에 퍼져 낮이고 밤이고 통증에 힘들어하던 아버지의 모습에 A 씨는 가만히 있기가 힘들었죠. 해서 약국에서 산 진통제를 몰래 물에 타서 드리기도 했습니다만 효과가 없는 듯하였습니다. 결국에는 마약패치를 몸에 붙여드리기로 마음먹습니다. 그릇된 행동임을 알았음에도 아버지가 잠시나마 힘들지 않기를 바라며, 파스로 둔갑하여 붙이기를 여러 날 반복했죠. 그러나 지속해서 이상 거래가 반복되자 수사기관에서는 이를 포착하여 A 씨를 검거했습니다. 해서 테헤란을 찾아주셨던 사건인데요.
테헤란의 조력
의뢰인 A 씨는 상담 시 자신의 행동이 잘못됨을 알고 있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자신이 형량 선고 받는 것보다 아버지가 치료에 너무 지쳐 죽을 날만 기다리는 것 같아 심적으로 고통스러웠다고 합니다. 해서 형사 처벌 대상인 것을 앎에도 지속해서 마약패치를 구매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한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된다면, 자신도 자수를 하여 죗값을 달게 받을 계획이었다고 덧붙여주셨는데요. 자신의 죄가 중한 것을 알지만, 아버지의 곁을 조금만 더 오래 지킬 수 있도록 실형을 원하지 않는다고 간절하게 말씀해 주셨죠.
해서 이를 바탕으로 하여 진술 방향성을 잡아나갔습니다. 이를 위해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들이 TF팀을 꾸렸으며, 마약패치와 관련한 이전의 판례 및 유관 사건의 판례 등을 면밀히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형량 선고 추이를 확인해 유연한 대응책을 모색하였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불법임을 알고 있었으나 아버지의 평안을 위해 범죄를 저지른 부분에 대해 강력하게 소명할 수 있는 자료들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추후 자수를 생각하고 있었던 점,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 재범의 가능성이 현저히 낮은 점 등을 피력할 수 있는 법리적인 관점을 바탕으로 경찰조사에 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힘껏 도움을 드렸답니다.
사건결과
펜타닐이라고 불리는 마약패치를 계속해서 구매하였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에게 전달하였죠. 해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대로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받게 될 위기였습니다. 상습성이 인정될 여지가 있었기에 실형까지도 충분히 가능한 사건으로 판단되었는데요.
그러나 사건 초기에 다수의 성공 사례를 보유한 마약전문변호사와 긴밀한 상담을 진행하여, 상황에 꼭 맞는 대처 전략을 모색하였죠. 이를 통해 현명하게 수사를 진행한 덕분에 실형 위기였으나 기소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선생님께서도 마약패치와 관련하여 경찰 조사를 앞두고 계신다면,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1:1 개인 맞춤 상담을 기반으로 하여 꼭 맞는 전술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결과적인 부분은 다수의 성공 사례만 봐도 믿음이 가실 것이라고 생각해 입 아프게 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연락해 주고 계십니다. 망설이시다가 상담까지 오랜 시간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음을 안내해 드리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