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연예인마약 사건을 모방하여 범죄를 저지른 사건

2024.03.11

상담바로가기

 

연예인마약, 유명인마약, 대마형량

 

연예인마약 사건을 모방하여 범죄를 저지른 사건

사건의 쟁점

 

 

연예인마약, 유명인마약, 대마형량

 

의뢰인 A 씨는 평소 너무나도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었습니다. 한날 뉴스를 보는데 해당 유명인이 대마를 했다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죠. 너무나도 좋아하였기에, 배신감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곧 A 씨는 뉴스에 나온 연예인마약 사건의 대마가 너무나도 궁금해졌습니다. 불법 행위인 것을 알지만서도 호기심을 떨치기 어려웠죠.

 

하여 의뢰인 A 씨는 텔레그램에서 대마를 구매하려고 계획했습니다. 검거가 되지 않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였으며, 실제로 무통장입금을 행하는 등 치밀하게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사 기관이 마약과 관련하여 대대적으로 특별 단속 및 검거를 진행하고 있었기에 곧바로 검거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간이 검사에서 양성 반응도 검출되었습니다.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었던 A 씨는 높은 형량만을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하여 테헤란에 방문하자마자 그간 있었던 일을 모조리 털어놓아 주셨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의뢰인 A 씨는 평소 자신이 좋아하던 연예인마약 사건을 접한 후 호기심을 누르지 못하고 적지 않은 양을 구매하였습니다. 철두철미하게 범죄를 행하였기에 걸리지 않을 자신도 있었다고 말씀해 주셨죠. 이처럼 적지 않은 양의 대마를 구매하였을 뿐만 아니라 흡연도 3회 정도 하셨던 상황이었는데요.

 

그러나 마약 검사 이후 곧바로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신 덕분에 두려움에 버리고자 했던 남은 대마는 모두 수사 기관에 제출하여 유통 혐의가 병합되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또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작성해 드렸죠. 뿐만 아니라 경찰 조사 단계에서 진술 방향을 꼼꼼하게 잡아드리기도 하였습니다. 하여 불리한 진술은 방어하되 양형 요소를 강조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연예인마약 사건에 호기심을 억누르지 못한 부분에 대해 충분히 반성하고 있음을 법리적으로 소명할 수 있는 방안 역시 마련해 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재범의 의지가 없으며, 치료 및 교육에도 성실히 임할 것임을 피력하는 것이 가능하였죠.

사건결과

 

연예인마약, 유명인마약, 대마형량

 

적지 않은 양이었기에 대마를 버렸다가는 투약 횟수가 늘어날 여지가 있었으며, 유통과 관련한 혐의점까지도 함께 조사받게 될 수 있습니다. 법리적으로 버렸다는 부분을 증명해 내지 못했다면 높은 형량을 받을 수도 있었는데요. 허나 초기에 마약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신 덕분에 이러한 실수를 막아 3번의 흡연에 대한 조사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연예인마약 뿐만 아니라 전 사회적으로 스며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약사범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여 처벌 수위 역시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별한 양형 요인에 해당하지 않아 A 씨는 테헤란의 조력을 받지 않았다면, 실형까지도 가능할 수 있었던 사안입니다. 허나 당소의 마약류 사건에 대한 풍부한 법률 전문가와 함께 A 씨의 재범 가능성이 작고, 충분히 반성하는 모습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받아 기소유예로 사건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 마약과 관련한 범죄로 수사 기관의 연락을 받으셨다면, 신속한 대응을 받으셔야 한다고 말씀해 드립니다. 꼼꼼히 확인하셨던 분들이라면 초기 대응이 얼마나 중요한지 충분히 절감하셨으리라 사료됩니다. 하여 아래 배너를 첨부해 두었는데요. 홈페이지 보고 왔다고 말씀해 주시면, 1차 상담에 한하여 비용도 부과하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나 의뢰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있어 부담 없이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해두었답니다. 그러니 부 적기에 도움을 받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