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데이트강간약물 사용했음에도 선처받은 사건

2024.02.22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데이트강간약물 성폭행마약 약물성폭행처벌

 

데이트강간약물 사용했음에도 선처받은 사건

사건의 쟁점

 

 

데이트강간약물 성폭행마약 약물성폭행처벌

 

의뢰인 A 씨는 갓 성인이 되어 클럽에 방문했습니다. 상담 시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게 되었다고 표현해 주실 정도로 클럽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술을 마시며, 음악을 듣는 것이 좋아서 자주 방문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곧 A 씨는 다른 이성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고, 일면식도 없는 사람과 부담 없이 대화를 나누는 것에도 흥미가 생겼죠. 그러다 A 씨는 욕심이 생겨, 다른 여성과 성관계를 가지고 싶었는데요. 나름대로 시도를 해보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말았다고 합니다. 오기와 잘못된 성 인식으로 A씨는 데이트강간약물을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실제로 텔레그램에서 약물을 구매했다고 하셨는데요.

 

떨리는 마음으로 시도했으나 약물을 투여하니, 술이 파랗게 변화했다고 합니다. 의뢰인 A 씨는 자신의 잘못된 선택에 대해 극심한 후회가 밀려와 약이 혼합되어 있는 술잔을 실수인 척 깨고, 곧바로 클럽을 나왔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한 A 씨는 자신의 행동이 너무나도 후회되었으며, 검거될 것이라는 불안감에 3일간 편하게 주무시지 못해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 자수를 결심하신 사안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우선 타인의 술에 데이트강간약물을 투여한 점은 매우 높은 처벌을 받을 것이 자명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마약을 먹이려고 하였을 뿐더러 성적인 목적의 범행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여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뿐만 아니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적용도 함께 받을 수 있는 사안이죠. 그렇기에 더욱 꼼꼼한 조력이 필요한 사안이었습니다.

 

우선 CCTV로 의뢰인 A 씨가 약물을 넣은 장면, 스스로 약물이 든 술잔을 깬 장면을 자료로 제출하였죠. 또한 실제적인 범행이 개시되지 않았음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였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진심 어리게 반성하는 마음으로 자수를 하였다는 것에 대해 법리적으로 소명하였죠. 이 밖에도 A 씨는 자수가 무조건적인 감형 요인이 아닌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그러면서도 스스로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반성하고 있다는 형태로 진술의 방향을 잡아갔습니다. 스스로 반성하고 있는 점 역시 법적으로 피력하기 위해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가 도움을 드렸죠.

사건결과

 

 

데이트강간약물 성폭행마약 약물성폭행처벌

 

데이트강간약물을 비롯하여 다른 사람에게 마약을 섭취하게 하는 행위는 유통으로 처벌받습니다. 앞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성적인 목적이었죠. 하여 죄질이 매우 좋지 않다고 판단되어 선처가 힘들 것이 매우 자명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이 가지고 있던 성적인 범의를 잘 방어하여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의 처벌만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습니다. 또한 자수한 이유에 대해 법리적으로 잘 진술하셨을 뿐만 아니라 재범의 가능성이 낮음을 절실하게 증명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반성의 표현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덕분에 범의가 나쁜 유통 행위임에도 교육 이수 조건부 기소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 A 씨가 자수만으로는 선처가 어렵다는 점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당소의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잘 따라 주시어 낮은 처벌을 받을 수 있었던 사건인데요. 만약, 조력을 받지 않았더라면, 더욱 높은 형량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테헤란의 마약전문변호사는 의뢰인과 1:1 개인 맞춤 상담을 진행하여, 의뢰인의 상황에 꼭 맞는 대응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선처의 적기가 지나기 전에 문의하셔야 도움을 드릴 수 있죠. 그렇기에 데이트강간약물을 비롯한 마약 사건에 연루되셨다면, 하단의 배너로 지금 바로 연락하세요. “홈페이지 보고 왔어요.”라고 말씀해 주시면, 초기 상담에 한하여 비용을 부과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