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트위터마약 구매했으나 현명하게 대처한 덕분에 선처

2024.02.01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트위터마약 향정신성의약품소지처벌 다이어트약물선처

 

트위터마약 구매했으나 현명하게 대처한 덕분에 선처

 

사건의 쟁점

 

 

트위터마약 향정신성의약품소지처벌 다이어트약물선처

 

의뢰인 A 씨는 갓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동기들과 잦은 술자리를 가지며, 행복한 대학 생활을 하곤 했는데요. 밤새 술을 먹으며, 안주도 함께 먹고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바지가 맞지 않게 됩니다. 갑자기 정신을 차린 A 씨는 다이어트를 결심합니다.

 

그러나 마음만큼 금방 빠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점차 장기화되어 가는 체중 감량으로 인하여 마음이 너무 지쳐갔습니다. A 씨는 SNS에서 마약성식욕억제제를 판매하는 것을 발견하게 되죠. 알아보니 마약이기에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고자 했으나, 기준치에 미달되었던 A 씨는 약을 처방받지 못했습니다. 운동과 식이조절로 꾸준히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넘겼죠.

 

어느 날, 자신이 짝사랑하면 과 선배가 자신의 고백을 받아주지 않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우울해하다가 모든 원인이 체중과 관련이 있다고 결심이 선 A 씨는 트위터마약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러나 겁이 났기에 한 알도 복용은 하지 않았으며, 추후 경찰에 검거된 사안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의뢰인 A 씨가 대학 생활로 인하여 방문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고 하셨는데요. 하여 테헤란에서는 전화로 아주 상세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유관 사건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긴밀한 상담 후 믿음이 갔다고 하시며, A 씨는 곧바로 계약을 하셨습니다. 전화 상담을 아주 세세하게 진행한 덕분에 불리한 요소와 유리한 요인을 어렵지 않게 분석할 수 있었습니다.

 

불리한 부분으로는 단연 마약인 것을 앎에도 범의를 가지고 트위터마약을 구매한 것이죠. 그러나 유리한 요소가 훨씬 많았습니다. 구매는 했으나 복용은 하지 않은 점, 자신의 행위가 얼마나 큰 범죄인지 인지하고 반성하는 점, 재범의 의지가 낮은 점 등으로 인하여 양형 요소를 강조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경찰 조사 이전에 당소에 방문해 주신 덕분에 불리한 진술 역시 방어할 수 있었답니다.

사건결과

 

트위터마약 향정신성의약품소지처벌 다이어트약물선처

 

트위터마약 구매를 한 식욕억제제는 뇌에 영향을 직접 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것이기에 오남용 시 의존성을 비롯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범의를 억제하기 위해 최대 5년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엄중한 처벌을 진행하고 있죠.

 

혼자서는 불가능했겠지만, 테헤란의 조력을 잘 따라 주신 덕분에 기소유예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마약전문변호사의 긴밀한 상담도 한몫했지만, 신속하게 도움을 받으신 것 역시 선처를 받는데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만일 해당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트위터마약을 포함한 곤란한 일로 형사 처벌을 받게 될 위기라면, 지금 바로 하단의 배너로 문의하세요. 현명한 대처를 하실 수 있도록 도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