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집행유예

김포마약변호사의 조력이 없었다면 실형을 선고받을 수도 있었던 사건

2024.01.23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김포마약변호사 필로폰유통가담 필로폰드라퍼처벌

 

김포마약변호사의 조력이 없었다면 실형을 선고받을 수도 있었던 사건

사건의 쟁점

 

 

김포마약변호사 필로폰유통가담 필로폰드라퍼처벌

 

의뢰인 A 씨는 필로폰 유통으로 경찰에 검거되셨다고 합니다. 재범이었기에 곧바로 변호사의 도움을 받기 위해 계약금을 입금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A 씨를 돕기로 한 법률 전문가는 재판 전까지 연락이 닿지 않았죠.

 

결국에는 계약을 파기하고 재판 직전에 테헤란에 방문해 주신 사안이었습니다. 그동안 시간이 많이 흘러 재판만 앞두고 있었으며, 별다른 대처를 하지 못해 김포마약변호사님만 믿겠다고 간곡하게 부탁하셨던 분이라 기억에 남는 사건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불리한 요소]

- 재범인 점

- 재판 전까지 별다른 조력을 받지 못한 점
 

[유리한 요소]

- 충분한 반성을 하는 점

- 재범을 하게 된 이유가 심각한 생활고로 인한 점

- 테헤란의 조력을 성실히 따라 주신 점

 


 

의뢰인 A 씨의 경우, 불리한 부분이 정말 많았습니다. 재범임에도 초기에 법리적으로 대처하지 못하셨기 때문이죠. 하여 실형을 받을 수도 있다고 판단되는 사건이었습니다.

 

그러나 김포마약변호사는 충분한 반성을 법리적으로 소명한 점, 재범을 저지른 이유가 생계유지 목적이었다는 점을 강력하게 피력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반성문 작성은 물론 평소 A 씨의 행실을 하는 주변 사람에게 많은 양의 탄원서를 받아왔습니다. 당연히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법리적으로 실효성있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늦은 만큼 더 성실하게 당소의 조력을 그대로 이행하신 점 등으로 인하여 양형 요소를 법리적으로 소명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사건결과

 

김포마약변호사 필로폰유통가담 필로폰드라퍼처벌

 

필로폰 유통의 경우 약물과 행위 모두 유해합니다. 특히나 의뢰인 A씨의 경우 아무리 생활고라고는 하나 재범이었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서는 최대 1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는 사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김포마약변호사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대응하였기에 <집행유예>를 선고받는 것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엄중한 처벌의 기조를 보이는 재판부 소식은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무거운 형량을 선고하는 것만이 마약사범을 현명하게 처단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대해 재판부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테헤란 역시 여기에 대해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양형 요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존재합니다. 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 마약과 관련한 혐의에 연루되신 상황이라면 부담 없이 문의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