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3534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534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기소유예

크랙마약, 자수 전부터 조력 받아 기소유예 받은 사건

2024.01.11

상담바로가기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크랙마약 코카인처벌 프리베이스형량

 

크랙마약, 자수 전부터 조력 받아 기소유예 받은 사건

사건의 쟁점

 

 

크랙마약 코카인처벌 프리베이스형량

 

의뢰인 A 씨는 크랙마약이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고양감이 발생한다는 이야기에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투약하였죠. 그러나 10분가량의 짧은 시간의 약 효과 이후에는 우울감이 발생하게 된다는 특성까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결국에는 1번의 투약만으로도 기분의 높낮이가 극심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한 상황까지 치닫게 됩니다. 이미 뇌의 보상 체계가 망가져 몸은 약물을 갈구하는 상황에 단약이 힘들었습니다. 너무나도 치료를 받고 싶었던 A 씨는 자수를 알아보게 되는데요. 그러다 테헤란의 현명하게 자수하는 방법과 관련한 내용을 보시고는 문의하신 사건입니다.

테헤란의 조력

당소는 긴밀한 소통을 통해 사건을 세분화하여 양형 요소와 관련한 부분을 파악하는데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크랙마약을 하기는 했으나 A 씨는 기소유예를 받기 유리한 점이 더욱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단 1회 투약을 한 점, 자수를 진행한 점, 동종전과가 없는 점, 단약을 위해 정신과에 다닌 점, 치료를 강력하게 희망하고 있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피력하였죠.

 

뿐만 아니라 A 씨는 최근 높아지는 처벌 수위에 더욱 확실하게 대비하기 위해 경찰 조사 과정부터 마약전문변호사의 전략대로 잘 따라 주셨습니다. 반성문과 탄원서 등을 제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충분히 반성하고 있으며, 재범을 저지르지 않을 것을 보다 확실하게 소명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사건결과

크랙마약 코카인처벌 프리베이스형량

 

크랙마약은 순수한 코카인에 베이킹파우더 등의 약염기를 사용하여 프리베이스 형태로 전환한 형태를 이야기합니다. 하여 가열하여 연기를 흡입하는 방식으로 투약하죠. 그렇기에 혈관에 빠르게 흡수되어 빠른 시간 내에 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감이 오랜 시간 지속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해당 감각을 지속적으로 느끼기 위해 상습적으로 흡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분의 높낮이가 매우 큰 폭으로 변화하는 것도 특성 중 하나인데요. 당연히 단약이 힘들어질 수밖에 없고요.

 

하여 대개 해당 약물의 경우 상습 투약으로 인해 가중 처벌을 받게 되는 경우가 통상적입니다. 그러나 A 씨가 테헤란의 조력을 성실하게 따라 주신 덕분에 불리한 부분을 대체적으로 잘 방어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투약만으로도 10년의 징역형을 살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을 만큼 약물의 유해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앞서 말씀드린 조력들로 인하여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를 선고받으실 수 있었던 사안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수를 하면 무조건 감형 받을 수 있다고 쉬이 생각하시곤 합니다. 그러나 현명한 방법으로 하지 않으신다면,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확인하실 우려가 존재하니 마약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시라고 말씀드립니다.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상황에 꼭 맞는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문의하세요.

 

 

마약범죄 형량 예측 및 견적비교

마약변호사 전화상담

마약전문변호사 채팅상담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이경복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이동간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