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층간소음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서 편안하게 쉬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곤 합니다.
자신만의 아늑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건 무척 귀중한 순간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층간소음으로 인해 이러한 시간 이 방해를 받고 있다면 어떻게 대처하실 건가요?
이러한 물음에 어떤 사람들은 층간 소음 가해자에게 찾아가 직접 따지거나 아니면 소음에는 소음으로 맞대응을 하겠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직접 찾아가 대응하는 건 오히려 역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대처 방법이 아닙니다.
이와 관련된 법적 대응 방법이 마련되어 있으니 법무법인 테헤란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층간소음과 관련된 상황>
A씨는 몇 달 전부터 지속되는 층간 소음으로 인해서 잠을 못 잘 지경이 되었습니다.
윗 집에는 어린 아이들이 살고 있었는데 부모가 퇴근하는 밤 10시가 되면 쿵쿵 거리고 뛰어다니는 소리 때문에 잠을 자기 어려웠던 것이지요.
소음은 밤 10시부터 12시 정도까지 이어졌으며 직접 위 층에 찾아가 이야기도 해보았지만 달라지는 건 없었습니다.
이사까지 생각할 정도로 소음은 심각했으며 도저히 참을 수 없다 싶어 층간소음법률사무소에 법적 처벌 방법은 없는지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층간소음에 대한 대처 방법>
소송을 하기 전에 내용 증명을 보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구하는 바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가해자 측에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라는 내용 역시 기재해두어야 합니다.
해당 내용 증명이 법적 효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이 후 증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니 선 대처방안으로 쓰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내용 증명을 보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 때부터는 소송 절차를 밟는 수밖에 없습니다.
<구체적 과정을 살펴봐야>
층간소음소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장 작성과 구체적인 증거 자료가 필요합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해 어떤 피해를 보았는지와 피해 기간, 소음 수준 등을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소음 정도 측정을 위한 소음 측정기, 녹음기를 준비하시곤 합니다.
층간소음법률사무소에서 생각하는 층간소음소송의 쟁점은 소음으로 인해 받은 피해에 대한 사실 관계 입증입니다.
서로의 연관성이 입증이 되어야지만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하니 이 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층간 소음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다 보니 층간소음법률사무소에도 지속적으로 문의가 들어오는 사례 중 하나입니다.
다 같이 거주하는 아파트나 빌라 등은 서로를 배려하여 층간 소음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사람들은 층간 소음을 내어 이웃들을 괴롭게 만들기도 합니다.
층간소음 보복으로 집에 찾아가 지속적으로 문을 두들기거나 함부로 침입을 하게 되면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퍼 스피커로 복수를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오히려 역으로 손해배상청구까지 당한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대처보다는 법적인 방법으로 대처를 해야지만 혹시나 역풍을 맞을 일이 없습니다.
그러니 법무법인 테헤란과 함께 체계적인 대응 방법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섣부른 결정보다는 차근 차근 준비를 해나가서 층간 소음 가해자가 제대로 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