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story

고객 스토리

테헤란은 고객 가치를 성장시킵니다.

[카톡후기] 교통사고상해뺑소니 실형 위기에 처해있던 의뢰인 조력후기

2022.07.15 조회수 1020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전담센터입니다.

 

오늘은 당 소를 통해 ‘교통사고 상해 뺑소니’ 조력을 받은 의뢰인의 소중한 카톡 후기내용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모든 고객후기는 의뢰인의 동의 하에 게재됩니다.)

 

 

우리 의뢰인(피의자)은 주차장에서 어린이를 치고 도주하였다는 혐의로 경찰에 넘겨졌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자신이 피해자를 충격하였다는 인지조차 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매우 억울한 상황이었고, 이에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을 담당한 하현열 변호사는 이 사건의 경위를 파악하는 등, 사건 현장의 CCTV를 분석하여 의뢰인이 사고를 낸 정황을 살피고, 사고 이후 의뢰인의 태도 등을 확인하였습니다.

 

본 변호인은 모든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의뢰인이 매우 억울한 상황이라는 점에 매우 공감하였습니다.

 

이후 의뢰인의 억울함을 풀어드리기 위해 '무혐의' 전략을 세워

 

1) 차량의 뒷편에 있던 어린 아이를 전혀 눈치채지 못한 것은 물론, 사고에 대해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 점

 

2) 의뢰인이 사건 현장 바로 옆 건물로 출근한 점으로 미뤄보아 도주의 의사가 전혀 없었다는 점

 

3) 사고를 알아챈 뒤 CCTV를 확인하고,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점

 

4)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에 이른 점 등의 사정을 종합하여 우리 의뢰인에게 뺑소니에 대한 고의성이 전혀 없었으므로, 무혐의 결정을 내려줄 것을 호소하였습니다.

 

본 변호인의 전략은 성공하였고, 검찰은 의뢰인에게 무혐의 결정을 내림으로써 우리 의뢰인은 자신의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사건 담당 변호사 : 하현열 변호사

 

 

20년의 법조 경력 시간동안 다양한 형사 사건의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들이 저희 테헤란을 찾아오시곤 합니다.

 

가지 각색의 형사범죄 혐의에 연루되어감형'을 간절하게 원하는 마음을 알기에 한 명의 의뢰인의 형사 사건 혐의를 덜기 위해서 수 십년의 법조 '경험' 을 녹여내 변호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통사고 상해 뺑소니 등의 사안으로 법적 조력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테헤란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요청해주세요.

 

최선을 다 해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