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2027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30초 자가진단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음주칼럼] 무면허음주운전, 단 1회더라도 무조건 실형이다

a 조회수 2606회

▶ "음주운전 처벌 구제, 나도 신청자격이 될까?"

단 5분만에 신속, 정확하게 조회하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경미한 처벌과 감경, 최소한의 혐의”

 

무면허음주운전으로 이 글을 찾아온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이겠지만 모두가 이와 같은 선처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교통범죄는 형사 사건들 중에서도 가장 무거운 처벌과 실형으로 다스려지며, 특히 무면허음주운전은 법정 최고형인 무기징역도 가능할 만큼 심각한 사안입니다.

 

이런 교통범죄와 같은 형사사건을 선처로 이끌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대응입니다.

 

초기에 이루어지는 경찰조사에서 제대로 진술만 한다면 상황이 복잡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행유예나 기소유예 등의 선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당황스러운 마음에 섣불리 행동하거나,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형사 사건을 전문으로 다루는 변호사와 함께 적절한 초기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주운전 분야는 물론, 다양한 교통범죄 승소사례를 압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을 위한 최선의 변호를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10년 경력의 대형 로펌 출신 형사 전문 변호사와, 20년 경력의 검사 출신 변호사와 함께 온전히 교통사건만을 담당하는 전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어떻게 하면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무면허음주운전, 형사사건변호사의 도움 없이는 감경은 커녕 초기 대응도 제대로 하지 못할 것입니다.

 

단 5분만이라도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어 보시고, 현명한 판단 하시기 바랍니다.

 

 

 

 

한 번의 실수? 가차없이 실형선고!

 

하지만 5분, 잠깐의 시간만 내어 주신다면 선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형사전문변호사인 제가 무면허음주운전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무면허운전도 불법이지만 음주운전까지 더해진다면 그야말로 ‘잠재적 살인자’ 취급을 받기 쉬운 사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 1회만 저지르더라도 이는 형사처벌을 피하기 어려우며 실형 선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면허음주운전으로 인해 무거운 처벌을 받기 직전이라면, 이와 같은 사건 해결 경험과 노하우를 많이 보유한 형사사건 전문변호사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무면허에 음주운전을 더하면? 처벌도 플러스!

 

무면허운전이란 면허 없이 운전을 하는 경우를 말하며 단순히 면허 자체를 취득하지 않고 운전을 한 경우 외에도 다양한 케이스들이 해당됩니다.

 

(1) 기존에 다른 혐의로 면허가 정지 혹은 취소된 상태애서 운전을 한 경우, (2)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받지 않고 유효기간이 지나버린 상태에서 운전한 경우도 무면허운전에 모두 포함됩니다.

 

하지만 무면허운전은 엄연한 불법이며, 음주운전까지 동반된 ‘무면허음주운전’이라면 각각의 내용으로 가중된 처벌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구속기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대처를 하지 않는다면 실형을 살게 될 겁니다.

 

 

 

 

무기징역까지? 위태로운 처벌 수위

 

이렇게 무면허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우에는 사안이 심각하기 때문에 처벌의 무게도 묵직해집니다.

 

무면허음주운전은 1년에서 15년 사이의 징역 또는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 사이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고, 해당 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죽음에 이르게 된다면 법정 최고형인 무기징역 또는 최소 3년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을 수 있을 정도로 심각합니다.

 

이처럼 무면허음주운전은 죄질이 상당히 나쁜 범죄로 인식되기 때문에 선처를 받기가 쉽지 않지만 법적으로 조력해줄 전문 변호사를 찾는다면 선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생일대의 위기, 누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물론, 변호사를 선임한다고 해서 100% 선처를 받을 것이란 확률은 없습니다.

 

흔히 사람들은 변호사는 법에 관련된 모든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변호사도 의사처럼 저마다 특화된 분야를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면허음주운전의 경우에는 형사사건 전문변호사가 이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사건은 형사범죄에 속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찾는 것이 선처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저 이수학은 10년이라는 세월동안 형사전문변호사로서 수많은 음주운전 / 교통범죄 / 도주치상 등의 교통범죄 사건을 다루어 왔습니다.

 

경험이 많다고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직접 확인 가능한 승소사례들을 넘쳐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면허음주운전 감형을 받고 싶으시다면 여러분 고민의 정답은 바로 저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결과를 뒤집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마지막 한 마디

 

앞서 말한 것처럼 무면허와 음주운전은 따로 두고 보아도 죄질이 나쁜 범죄입니다.

 

따라서 초범이더라도 실형 선고의 가능성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혐의를 덜고, 상황을 무마시키고 싶다면 형사사건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현명하게 대처하십시오.

 

무조건 잘못을 빌고, 용서를 구한다고 해서 결코 처벌 수위가 작아지지 않습니다.

 

무면허음주운전, 실형을 면하고 싶다면 반드시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여 법리적인 대책을 통해 체계적으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음주교통 전문 변호사 칼럼 & 업무사례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처벌구제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테헤란이 승소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칼럼 바로가기.

 

▶ '비용 걱정없이 최적의 변호 가능한 이유?'  칼럼 바로가기.

 

▶ '음주 공무집행방해로 징역형의 실형이 예상되었으나 집행유예'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어린이보호구역 뺑소니 사고, 실형 위기였으나 1%의 확률을 뒤짚어 무죄'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