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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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등기, 서류등기보다 간편하고 저렴합니다
안녕하세요. 법인등기를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종합 기업 로펌 테헤란입니다.
인터넷등기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인터넷등기란 등기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등기를 말합니다.
등기소를 방문하지 않는 것만으로 많은 장점들이 생기는데요.
어떤 장점들이 생길까요?
대표적인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편리한 자료 전달
2. 시간 단축 및 비용절감
3.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전문가 조언
똑똑한 대표님들이 인터넷등기를 이용하는 이유
대표님이 등기소를 방문할 때, 서류를 제대로 준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다시 서류를 준비해 등기소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즉, 시간과 비용이 2배로 소모됩니다.
하지만 인터넷등기를 이용한다면 서류를 잘못 전달해도 방문없이 재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등기는 모든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대화내용, 자료, 질문 및 답변은 채팅방에 자동 저장되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전화, 문자, 방문을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인터넷 등기 절차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인터넷 등기 절차는 크게 5단계로 나누어집니다.
1. 의뢰 및 상담
2. 견적 안내 및 입금
3. 인터넷 등기 진행
- (필요서류 준비)
- (신청 내용 검토)
- (인터넷 등기 신청)
4. 등기완료
5. 내용 검토 후 완료서류 발송
위 5단계는 불과 2일에서 4일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자료수취 후 기준)
상당히 빠른 기간안에 등기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것이죠!
인터넷등기가 아닌 대표님이 직접 등기소를 방문하고, 등기를 접수 하게 된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그에 비해 인터넷등기는 비용도 저렴하고,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하니 상당한 업무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등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비대면 상담이 늘어나며, 인터넷 등기의 필요성은 더욱 간절해졌습니다.
이미 똑똑한 대표님들은 인터넷등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거품있는 가격을 지불하고, 불필요한 시간을 사용하지 마세요!
단, 인터넷등기 상담은 반드시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곳에서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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