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1:1 상담
1668-161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61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법인임대사업자 사업 목적과 그 밖에 고려할 점들은

2022.07.25 조회수 926회

 

 

 

 

 

법인등기 전문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임대사업은 건물이나 토지를 소유한 상태로 타인에게 빌려주고 대가로 비용을 받는 사업을 말합니다.

 

사업이기에 개인이든 법인이든 사업자를 내서 운영을 하고 계실텐데요,

 

세금이나 비용 측면, 기타의 이유로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화하거나 처음부터 법인으로 사업자를 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대사업, 그 중 법인으로 설립을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임대법인설립 및 임대 법인사업자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고 계시다면 아래 글을 읽으신 후 테헤란으로 연락주시어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법인임대사업자 설립 시 목적 내용은?

법인을 설립하려면 그에 맞는 목적 내용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목적은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단 임대사업은 부동산 목적으로 분류됩니다. 부동산 관련 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법인을 만든다고 해도 임대업만 목적으로 넣진 않습니다.

 

그 외 다른 부동산 관련업을 추가하거나 다른 분류의 사업들을 기재하십니다.

대표적으로 임대업 외에 매매업이나 전대업, 임대관리업, 교육 컨설팅, 투자, 분양대행 등의 목적을 같이 기재하십니다.

 

 

부동산 관련업종은 중개업을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들을 같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개업은 중개사 자격증을 가진 구성원이 있어야 하고 자본금도 5천만원 이상만 가능합니다.

 

임대업이나 매매업과 같이 사업을 할 수가 없으므로 별도 설립이 필요합니다.

 

 

 

 

2. 임대사업자 자본금은 얼마로?

 

자주 여쭤보시는 질문 중 자본금이 있습니다. 자본금 액수 설정에 대한 궁금증이 대단하신데요,

일단 법인 설립 시 자본금 설정은 필수 사항입니다. 돈을 설정하지 않은 채로 법인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100원 부터 설정이 가능하다고 명시가 되어 있으므로 소액의 금액이라도 자본금으로 마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임대업은 자본금 기준이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일부 몇 업종들은 자본금 기준이 정해져 있어서 해당 기준을 지켜서 설립을 해야합니다. 많게는 100억을 넘기도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임대업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너무 적은 소자본은 설립 이후 사업자등록증 신청 시에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적당한 수치로 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적은 금액은 500만원이며, 어느 정도 넉넉하게 하고자하신다면 1천만원 이상이 좋습니다.

 

5천만원 이상 고액으로 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자본금 액수에 따라서 어떤 불이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체적으로 잘 정해서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3. 임대법인설립 준비는 어떻게?

 

임대법인을 만드는 것은 법인설립 절차와 똑같이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반적인 설립절차에 대해서 아래 내용을 기재해드리겠습니다.

회사를 처음 만드는 것이므로 작은 것부터 중요한 내용까지 모두 직접 정해주셔야 합니다.

- 법인명은 대체적으로 무리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같은 지역 안에서 사용되는 이름을 겹쳐서 쓰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이를 먼저 확인해서 정해주셔야 합니다.

 

- 주주는 자본금을 출자하는 사람으로서 1명 이상 설정을 해야 합니다.

 

그 외 대표이사나 사내이사, 감사는 자유롭게 결정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본금이 10억이 넘는 규모 있는 법인은 이사와 감사의 수가 정해져 있어서 지켜주셔야 합니다.

 

- 주소지는 사업이 가능한 곳이어야 하고, 집주소로도 등록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세금이 다르므로 지역도 잘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과밀억제권역에 설립 하면 부동산 관련 거래 시 중과세금이 부과되므로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서류는 잔고증명서, 임대차계약서, 주주의 개인인감도장/개인인감증명서, 이사 및 감사의 개인인감도장/개인인감증명서를 기본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


 

 

여기까지 임대 법인사업자에 대한 간략한 정보였습니다.

 

기타 더 자세한 정보 및 설립 시 준비해야할 사항 부분은 전문가를 통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테헤란은 임대업 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업종 설립을 전문적으로 처리합니다.

 

그 외 다른 업종들도 다수 진행하고 있어 법인설립, 1인 법인설립 관련해서 맡겨주시면 안정적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아래 번호로 전화하시면 바로 법인등기 전문가와 통화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나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 등이 궁금하시다면 전화하시거나 온라인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헤란은

 

 

★ 3년 연속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 주식회사설립, 유한회사설립, 상호변경, 주소변경, 목적변경, 임원변경, 자본금변경, 해산등기 청산등기 모두 진행 가능

 

★ 전자등기/ 서류등기 모두 가능

 

★ 전지역 법인등기 비대면 서비스 처리

 

★ 변호사, 세무사, 변리사 등 법률 전문인력 150명 보유

 

Tel : 1668-1618

 

온라인 채팅으로 서류, 비용, 절차 바로 물어보고 무료 견적 받기! (클릭)

수수료 0원! 무료법인설립 자세히 확인하기! (클릭)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