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_mail-fill.png 메일문의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3156
main_icon_mail.png 메일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15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중소기업정기자문

중소기업 정기자문 계약으로 계약서 작성 및 검토에 조력을 제공한 사례

2023.09.15

 

정기자문을 통해 계약서 작성 및 검토 업무를 진행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의뢰인 A씨는 중소기업을 3년 정도 운영해 온 대표로, 점차 늘어가는 계약에 따라 신규로 계약서를 작성하고 또 상대기업으로부터 받은 계약서를 검토해야 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때 매번 변호사를 선임하였으나, 간단한 계약서 수정에도 돈을 요구하거나 소통 부재 등의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내부적으로 법무팀을 구축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으나 계약을 할 일이 꾸준하게 발생하지 않을 뿐더러 인건비가 만만치 않을 것을 알고 있었기에 쉽사리 결정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에, 테헤란 기업법무 상담센터의 중소기업정기자문을 통해 계약서 작성 및 검토 업무를 이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의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테헤란 기업법무팀에서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정기자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정기자문은 부가세 포함, 월 55만원이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하실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의뢰인께서 요청하신 주주간계약서 작성 및 근로계약서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매번 단 건으로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에 지치셨다면, 중소기업정기자문 서비스 구독을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계약서 작성 및 검토 외에도, 프랜차이즈 등록 및 분쟁, 공정거래 및 컴플라이언스, 엔터테인먼트, 기업소송, 일반 자문 및 법률 검토 등 다양한 기업법무 분야 내에서 정기자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지현우 변호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