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라이선스계약서
의뢰인 업종의 특성을 반영하여 라이선스계약서를 작성한 사례
다른 기업에서 먼저 개발한 사용권을 허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희망하던 기업
의뢰인께서는 해당 기업에 활용될 수 있는 라이선스 대상을 보유한 기업으로부터 일정 계약 기간 동안 그 권리를 사용할 것을 허락받고, 그 대가로 사용료를 지급할 것을 약정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자 하셨는데요.
추후 생겨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를 예방하고자 라이선스계약서를 작성하는 단계부터 자문을 구하고자 테헤란 기업법무팀으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테헤란 기업법무팀에서는 양측 당사자가 계약서에 명시된 항목에 대해서 그 어떤 오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명확한 표현을 사용하고, 권리 범위 및 계약 관계 등을 꼼꼼히 살펴가며 라이선스계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라이선스계약에 대해서 분쟁이 발생하게 된다면 사실상 계약서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게 되기에 양측의 갈등 발생을 막고 여러 분쟁 상황 속에서 나에게 유리할 수 있도록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확실하고 정확한 문장으로만 작성하는 것이 필요함을 전달드리며 계약서 작성부터 검토까지 도와드릴 수 있었습니다.
라이센스 계약은 꽤나 복잡한 계약으로, 법적으로 유효하고 상호 이해가 가능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라이선스계약서는 상호 간에 이해하고 합의할 수 있는 조건을 담고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많은 법적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겠죠.
전문 변호사는 이러한 법적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계약서 작성에 있어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계약서에 포함된 용어의 모호성을 방지하고, 내용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