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_mail-fill.png 메일문의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3156
main_icon_mail.png 메일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15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법인양도양수

다양한 규제 및 요구사항 준수하며 성공적인 법인 인수에 조력한 사례

2023.06.02

 

법인을 인수하기 전 인수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 책임 또는 문제에 대한 검토를 희망하는 기업

 

 

 

 

의뢰인께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법인을 인수하는 것에 대해 고민하던 중,

법인을 양도하거나 인수할 때 고려해야 할 법률 및 세금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체크를 사전에 진행하는 것에 대해 인지하여 이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자 테헤란 기업법무팀으로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테헤란 기업법무팀에서는 법인양도양수 과정에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규제 및 준수 요구 사항이 존재하므로 발생가능한 잠재적 변화를 포함하여 인수하는 법인을 회사의 운영에 통합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함을 전달드렸습니다.

 

 

덧붙여 양도양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금 영향, 기업 지배 구조 등을 포함하여 법적 및 규제 문제에 대한 조언 외에도 주주, 대출 기관 및 규제 기관과 같은 양도 또는 인수와 관련된 다른 당사자와의 협상을 도우며 최선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조력해드렸습니다.

 

 

 

 

 

 

 

 

기업을 경영하던 중 다양한 사유로 법인을 양도하거나, 양수받기도 합니다.

 

 

기업을 양도하거나 인수하는 것은 다양한 법적, 재정적, 운영적 요소를 신중하게 계획하고 고려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기에 필히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가장 핵심이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임주미 변호사/변리사

지현우 변호사

윤웅채 변리사

이수학 변호사/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