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변호사 자문
기업에서 중요한 것? 법률전문가의 월자문 계약사례
C회사
* 계약서 작성, 검토, 내용증명, 법률해석 등 업무
* 특허, 상표, 디자인, 영업비밀,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분쟁
* 근로기준 등 노무 관련 자문
* 회사 경영 관련 기업법무
* 기타 법률자문
* 민/형사 소송(별도 비용 발생)
1차상담 → 기본정보 및 상담내용 확인 → 2차상담을 위한 변호사 지정 → 서비스종류 지정(단건, 월자문건) → 2차상담 및 컨설팅 진행
Q. 사내 변호사를 채용하는 것 보다 외부에서 자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일까요?
A. 사내 변호사를 채용하는 것과 외부 변호사를 통해 자문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어느 쪽이 합리적인지는 사실 개별적인 상황에 비추어 보아야 알 수 있는데요. 아마 이 질문이면 어느 쪽이 합리적인지를 판단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변호사의 인건비를 고정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가?
그리고 그 변호사가 고정적으로 할 수 있는 업무가 있는가?
대부분의 중소기업, 스타트업은 여기에 ‘아니다’라는 답변을 하실 겁니다.
기업의 규모가 커지기 전에는 변호사의 인건비를 고정적으로 감당할 수도, 또 주간 최소 40시간의 업무를 맡기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변호사의 자문이 필요한 업무가 전혀 없는 기업은 없습니다.
월간 필요한 시간이 적든, 부정기적 이슈가 생기든, 이 외 여러 형태로 법무 전문가에 대한 니즈는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기업의 입장에서는 ‘원하는 만큼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게 되겠죠.
이 때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지, 바로 외부 자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필요한 서비스만을 골라서 이용하는 거죠.
다만 외부자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매번 사건의 히스토리를 개별적으로 전달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테헤란 기업전담센터에서는 모든 고객사에 담당 변호사와 팀원을 지정하여 히스토리를 관리함으로써, 고객사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테헤란은 고객의 안정적인 사업을 위한 맞춤 서비스, '월자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 3.5시간 50만원부터, 원하는 만큼 법률전문가의 조력을 월 구독의 형태로 받아보실 수 있는 것인데요.
관련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거나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당장 당소로 연락주세요.
테헤란에서는 기업법무의 전문가를 비롯, 변리사와 세무사, 등기전문가 등 200여명 이상의 전문인력이 고객의 안정적인 사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