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_mail-fill.png 메일문의
main_icon5-fill.png 1:1 전화 상담
1668-3156
main_icon_mail.png 메일문의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315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상표등록

위메프에서 선택한 테헤란! 위메프 슈퍼쿠폰몰 상표를 출원하여 등록에 성공한 사례!

2021.12.03

상표등록

등록상표명칭 : 위메프 슈퍼쿠폰몰

상표출원번호 :  4020200039116(2020.03.09)

상표등록번호 :  4017266190000(2021.05.11)

상표등록사항

지정상품(업무) 제 09 류 내려받기 가능한 모바일 티켓, 내려받기 가능한 전자 상품권, 내려받기 가능한 모바일 쿠폰, 검색가능 데이터 베이스 생성용 컴퓨터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스마트 TV용 소프트웨어(어플리케 이션), 스마트폰 앱 어플리 케이션(소프트웨어),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펌웨어, 내려받기 가능한 멀티미디어 파일, 내려 받기 가능한 음악 파일, 내려받기 가능한 이미지파일, 내려받기 가능한 전자 출판물, 도난방지장치, 라디오송 수신기, 만화영화, 웨어러블컴퓨터, 음향/영상 또는 데이터의 기록/전송/처리 및 재생용 장치, 홈시어터시스 템, 화상회의시스템,

상표등록과정

본 건은 모바일 티켓 등에 대한 상표를 출원하여 등록에 성공한 건이며, 본 건의 의뢰인은 '위메프'입니다. 

 

위메프에서는 새로운 쿠폰의 명칭에 대한 상표출원을 대리할 대리인을 찾고 있었다고 합니다. 

 

앞서 거래하던 대리인이 있었으나, 대리인의 확대를 추진하던 도중 온라인에서 당소의 글을 보시고는 연락을 주셨다고 하는데요. 

 

본 건 이외에도 몇가지 후보 상표에 대한 선행상표조사 업무를 별도로 의뢰주셨으며,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 건에 대해서만 출원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순 슈퍼쿠폰몰에 대해서는 기술적 표장으로 인한 거절의 가능성이 있었고, 이에 '위메프'라는 식별력이 있는 글자를 붙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당소의 판단이 틀리는 일 없이, 별다른 중간사건이 발생하지 않은 채로 한번에 등록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다면 그것에 걸맞은 브랜딩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디어가 연약한 것처럼 브랜딩 또한 연약하여 모방에 취약합니다. 후발주자가 모방하면 고객을 빼앗기게 되며, 수익률을 떨어뜨립니다. 그러므로 모방에 대처할 수 있는 상표권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테헤란은 고객의 ‘현재 사업’을 정확히 표현하는 품목이나 업종을 생각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올바르게 브랜드에 쌓일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깊이 생각하여 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합니다. 그 후 지식재산권 전문 변호사와 협업하여 고객의 상표에서 생길 수 있는 분쟁과 소송을 관리합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테헤란은 독점을 만듭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김신연 변리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