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4571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4571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이혼소송반소 위자료 문제는

2023.11.08 조회수 929회

이혼소송반소 위자료 문제는

 

 

연말연초는 가족들과 함께 하는 행사가 많은 만큼, 추운 날씨지만 훈훈한 가족 간의 정은 더 끈끈해지고는 하죠.

그러나 모든 가정에서 이와 같이 훈훈한 분위기만 연출되는 것은 아닌데요. 


추운 날씨에 마음에는 더 차가운 바람이 부는 일도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 마음까지 꽁꽁 얼어붙었을 확률이 크죠.

남편 혹은 아내가 제기한 송사에 관하여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실 것이기 때문이죠.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이혼소송반소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이혼소송반소로 인해 고민이 되신다면 당소와의 상담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혼소송반소, 대처가 중요하기에 

 

배우자가 본인을 유책배우자로 몰고 있다면, 이에 관하여 정확하게 방어해야 하지요.

법리적인 증거자료를 준비하여 본인의 유책행위의 정도를 낮추는 것이 무척 중대합니다. 

또한 자신뿐만 아니라 상대방 역시도 일정 부분 실책이 존재한다는 점을 밝히셔야 하는데요. 

상대방이 주장하고 있는 부분에는 지나치게 확대해석한 부분이 존재하며,

또한 원통하게 송사를 당하게 된 경우라면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서 이혼소송반소를 하여야 하는 것이지요.

 

이혼소송반소의 대표적 케이스


이혼소송반소를 원하는 경우는 두 가지 케이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갈라서는 것에 대해서는 상대방과 자신 모두 동의하지만, 상대방이 주장하는 바가 옳지 못하다는 입장입니다.

상대방이 요구하는 위자료, 재산분할 부분에 대해서 반대해야하는 관점이라면 이혼소송반소를 통하여 대응하여야 하는 것이지요. 

두 번째, 남편 혹은 아내와 갈라서고 싶지 않고 지금처럼 부부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는 입장입니다. 


만일 갈라서는 것에 대해서 원하지 않는 입장이라면 첫 번째 경우보다 더욱 적극적인 대응을 하여서

송사 자체에 관하여 기각시키는 방향으로 입장을 세우셔야 하는 것이지요. 

법리적인 주장 및 그러한 주장을 지원할 증빙자료들을 확보하여, 확실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대한 것이며

송사에서 의뢰인의 입장과 상황을 전부 파악하여 대처해 줄 수 있는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셔야 하겠습니다.

 

 

예시를 살펴보자면


그렇다면 이혼로펌 테헤란이 진행하였던 이혼소송반소 사례를 통해 더욱 상세히 알아볼게요.


T씨와 J씨는 1990년대 후반에 결혼식을 올려서 슬하에 아들, 딸 총 두 명이 있고 단란한 4인 가족으로 25년째 결혼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둘은 신혼 초반부터 작은 싸움부터 시작하여 큰 싸움까지 겪게 되었으며 빈번하게 싸웠다고 하죠.

 

다만 이러한 싸움들은 어떤 가족들이나 겪을 수밖에 없는 작은 사유로 일어나게 된 것이며,

싸움을 하더라도 오래가지 않고 서로를 의지하며 잘 살고 있었다고 해요. 


그러나 아이들이 크고 독립하는 시점이 다가오자 부부 두 사람만 있게 되는 경우가 많았고

말려줄 아이들도 없었기에 싸움은 더욱 빈번하게 일어나며, 더욱 커지게 되었다고 해요. 

특히 전염병의 창궐로 경제적인 곤란함까지 겪게 되면서 T씨는 3개월 정도 돈도 벌지 않으며 술을 자주 마셨다고 하는데요.

 

이런 모습을 본 와이프 J씨는 T씨를 상대로 혼인해소소송을 제기하였으며, 소장의 내용에는 T씨가 유책배우자이며,

T씨의 잘못으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혼인을 해소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이 적혀 있었다고 해요. 


내용에는 술을 지나치게 자주 마시며 중독증세가 있었고 술을 마신 후에는 자신을 때렸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소장을 받고 당혹스러웠던 T씨는 이혼상담로펌 테헤란을 찾아주었습니다. 

테헤란의 이혼상담변호사는 우선적으로 J씨의 주장에 대해 방어하기 위하여 T씨가 평상시에 술을 자주 먹었던 것은 아니었으며

코로나로 인해 회사가 힘들어지자 잠시 쉬었을 뿐이라고 하며 술을 마시고 J씨를 때린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는 점을 주장하였는데요.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음주결제내역서와 폭력적인 성향은 없었다는 자녀들의 증언도 확보하였습니다.

 

결국 이혼변호사 테헤란의 도움으로 위자료 청구를 60% 감액시키는 데 성공하였어요. 

 

​만약 현재 이혼소송반소에 대해 도움받기를 원하신다면 이혼전문로펌 테헤란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