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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헤란의 이야기, 그리고 고객님들의 이야기까지.

법무법인 테헤란 회생의 봄 상담센터 서비스 만족도조사(2020년 2분기)

2020.08.31 조회수 1859회

의뢰인 80% 호평 "주변지인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곳"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회생전담센터입니다.

저희 소에서는 매 분기마다

법률 서비스 개선의 목적을 위해

의뢰인분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2020년 4월1일부터 6월 30일, 2분기 동안에

당 소를 통해 사건 접수를 하셨던 의뢰인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참여자는 400명으로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제는 분기별 고정적인 조사가

되어버린 서비스만족도 조사,

사실 의뢰인인 분들은 이 조사가

저희 소의 발전만을 위한 것이며

의뢰들로 하여금 별 소용없는 지표이자,

조사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하지만 이 조사를 통해 당 소의 미흡한 점과,

개선할만한 사항을 의뢰인분들로 하여금

객관적으로 피드백 받고 더 나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소에 대한 불확실함, 우려스러움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만든 조사이니

한 번끝까지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이번 서비스만족도 조사에서는 서비스 질이

어느 정도 개선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지난분기와

동일한 질문을 통해 설문이 진행되었는데요.

 

 

 

 

"당 소로 변호사 선임을 진행한 이유를 묻는 설문"

엔 합리적인 수임료, 친절한 상담, 변호사의 전문성이

전체 응답의 각 50%를 차지하며 동일한 수치로

4개의 선택지 중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주변지인에게 추천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설문"

8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라고 해 주셨고요.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설문"

매우만족 120명 만족 253명 보통 23명 불만족 4명으로

나타나며 저희 소의 미흡한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중 가장 흥미로웠던 결과는 당 소 변호사선임 이유인데요.

지난 2020년 1분기(1월~3월)엔 합리적인 수임료가 30%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인데 반해 이번 2분기(4월~6월)조사에는

수임료, 변호사전문성, 친절한 상담 모두 50%가 넘는 수치를 보이며

기존 서비스에 비해 다양한 면으로 서비스 질 개선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매 분기마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며

많은 분들의 격려와 칭찬 메시지를 받고 힘이 될 때도 있지만

이와 달리 미흡한 점을 꼽아 일침을 날려 주실 땐 개선을

게을리해선 안 된다는 점을 깨닫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 회생의 봄은 다음 분기에도

어김없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의뢰인분들이 더 만족할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발전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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