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172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72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특수상해경찰조사 술을 마신 후 다툼이 발생해

2023.11.15 조회수 432회

특수상해경찰조사 술을 마신 후 다툼이 발생해

 

인간 사회에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다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당연한 현상이기는 하나 그러한 과정에서 실제로 폭력행위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때에는 매우 조심할 필요가 있고 절대 감정적인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대화로 모든 것을 풀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실제로는 그러한 폭력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특수폭행까지 발생하는 등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죠.

만일 사태가 심각해진다면 특수상해경찰조사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대처를 해야 합니다. 

 

특수상해경찰조사 자주 음주와 연관되어

 

일단 술을 마시게 되면 감정이 증폭이 되었고 판단력 또한 흐려져 다툼 등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른 일행의 협력을 얻어 단체 행동을 하는 행동과 흉기가 될만한 물건 등을 사용해 싸움을 진행한다면

본 혐의는 성립이 될 수 있고 특수폭행으로 특수상해경찰조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자제력 등을 상실할 수 있는 음주 수준까지 진행하는 경우는 없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이러한 상황에 연루가 되면 심판을 엄중하게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데요. 

술자리 등을 가져 좋은 기분으로 집으로 가다가 어깨만 부딪혔는데 다른 사람과 시비가 붙어서 휴대폰 등으로

위협을 하거나 자동차 키 등으로도 위협을 가해 상대에게 상해폭행을 하게 되면 특수폭행죄로 경찰 조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지 일상적으로 쓰는 휴대폰이나 차 키 등도 특수폭행 도구가 될 수 있어

특수폭행까지 해당이 되므로 특수상해경찰조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술자리에서 다툼이 발생한 사례

 

A씨는 망년회에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

하루는 이러한 시간을 갖던 중에 옆에서 싸움이 난 것을 발견하고는 말리기 위하여 중재에 나섰습니다. 

중재를 하던 도중에 상대방이 갑자기 폭행을 가하여, A씨도 화가 나서 옆에 있던 술병으로 상대를 가격하였습니다.

이렇게 맞게 된 상대방은 병원에 입원까지 하였고, 경찰에서는 A씨를 특수상해경찰조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A씨는 억울했지만 관련 전문 변호인을 선임해 대응하기 시작했고,

실제로 현장의 상황을 잘 아는 지인 등의 증언과 초범인 점 등을 들어 재판부에 호소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A씨는 집행유예로 풀려나게 되었고,

다시는 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짐하는 등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특수상해경찰조사, 사건의 초기에 제대로 대응해야

 

폭행사건에 연루가 되었고 술병 등 물건으로 위력을 가한 상황이면 그 상황은 굉장히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술을 마시고 재미로 했다고 계속해서 변명만 늘어 놓게 되면

특수상해경찰조사 단계에서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안일하게 생각을 하다가 인생에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그것을 잘 명심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우선 사건의 초기부터 신속하게 전문적인 법률대리인과 함께 사태를 진정시키고

관련 범죄에 대한 증거 수집과 논리적인 전개 등을 제대로 진행해야 범죄 혐의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특수상해경찰조사 시 관련 범죄 행위를 완전히 부인하는 등의 행동을 하면

결과는 더욱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그 점은 간과 하시면은 안 됩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과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양형을 최소화하고 다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대응하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구체적 준비에 돌입하실 때 법무법인 테헤란의 조력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