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1:1 전화 상담
1668-1728
main_icon5.png 전화 상담1668-1728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왜 테헤란 이어야만 할까?

2020.07.29 조회수 1402회

왜 테헤란 이어야만 할까?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분쟁 전담센터 대표변호사 이수학입니다.

 

아마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지식재산권 침해 문제 또는 내 지식재산권을 적절히 관리해 줄 수 있는 사무소를 찾고 계실 겁니다.

사업체를 운영하며 전반적인 법률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5년을 변리사로,  10년을 변호사로서 사건을 마주하다 보면 안타까운 사건들이 있습니다

 

뛰어난 지식재산권, 그리고 기업 운영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에 비해 자금, 인력, 정보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개인, 중소, 벤처 기업 대표님들이 억울하게 지식재산권을 빼앗기거나, 경쟁에서 뒤쳐지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지식재산 관련 분쟁이나 운영상 법률 문제는 항상 예고없이 찾아옵니다.

 

예기치 못한 법률적인 분쟁에 대해 혼자서 대처하고자 하니 당황스럽고 두려운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께 지식재산권 분쟁이 발생한 경우, 많고 많은 로펌 중에서 제가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대표 : 변리사 출신의 변호사

 

 

 

저는 현재 테헤란 법무법인의 대표직과 함께 지식재산사건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2006년 변리사 자격을 취득하여,5 동안 변리사로 활동한 , 지식재산권 소송 대리를 위해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변호사로써도 국내 5 로펌인 법무법인 율촌 등에서 지식재산권을 전문으로 하는 소송/분쟁 업무를 수행하며 많은 사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식재산권 영역은 국내에서 아직까지 변리사들에 의해 대부분의 업무가 처리되고 있습니다.

 

그때문에 지식재산권 사건을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은 일반 변호사들은 알지 못하는 영역입니다.

 

사실 그래서 실제로 변리사 실무를 오래 경험한 변호사를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합니다.

 

지식재산권의 출원부터 실무를 경험한 변리사만이 놓치지 않을 수 있는 사안들이 있습니다.

 

이 것이 법적 분쟁에서는 키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고, 자신있어 하는 영역이 바로 지식재산권 분쟁 해결입니다.

 

 

 

 

법무법인과 특허법인이 공간에서 긴밀한 협업

 

: 국내 유일의 법무법인+특허법인 시너지

 

테헤란은 법무법인과 특허법인이 한 공간에서 긴밀히 협업합니다.

 

법무법인과 특허법인이 함께 운영되는 사무소는 국내에서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유명 대기업이나 해외 기업의 분쟁 사건을 담당하는 대형 로펌입니다.

 

중소/벤처/스타트업에 대한 지식재산권 분쟁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법무법인+특허법인은 테헤란이 국내 최초/유일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식재산 분쟁은 다른 사건들에 비해서 까다롭고 수익도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법무법인들이 다루지 못하고 안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저는 변리사로 활동하면서 이러한 이유들로 안타깝게 권리를 빼앗긴 개인,중소,벤처기업 대표님들을 보며 “내가 돕고 싶다"는 마음으로부터 변호사를 꿈꾼 사람입니다.

 

이것이 저희 테헤란이 대표님의 권리를 지켜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법무법인과 특허법인이 협업하는 것이,

변리사 출신 변호사라는 것이,

 의뢰인의 분쟁해결에 결정적인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도식처럼 보통 출원부터 등록까지는 변리사들이 업무를 수행하고, 등록된 이후의 법적 분쟁에 대해서는 변호사가 대리하여 소송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분쟁이 발생한 지식재산과 등록 과정의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제일 잘 아는 사람은 그 권리를 등록시킨 변리사입니다.

 

만약 의뢰인이 A 특허 법인에서 특허를 등록하고, B 법무 법인에서 특허 침해 소송을 진행할 경우,

B 법무 법인은 의뢰인의 손을 거친 정보만을 가지고 소송을 수행하게 됩니다.

 

특허에 대한 분쟁 포인트를 알 수 없는 의뢰인이 출원부터 등록까지 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사안을

B 법무법인 변호사에게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까요?

 

출원~등록 과정에 대해 모르는 변호사가

정리되지 않은 의뢰인의 정보로부터 모든 쟁점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지식재산권이 분쟁의 단계로 접어 들면,

출원서와 계약서 문구 하나의 차이로 의뢰인의 소중한 권리와 시간 그리고 비용이 한 순간에 허공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약력이 궁금하신 분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테헤란은 같은 공간에서 출원, 등록, 해외출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특허법인과

내용증명/소송/분쟁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법무법인이  함께 업무를 수행합니다.

 

출원 및 등록을 테헤란 특허법인에서 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전문가에서 전문가로 정보가 교류됩니다.

 

만일 테헤란에서 출원 등록한 권리가 아니라 하더라도,

지식재산권의 전문가인 10년 이상 경력의 테헤란 변리사들과 변리사 출신이었던 제가 일반 변호사들보다 빠르게 해결점을 도출해드릴 수 있습니다.

 

양 법인은 단순히 공간만을 같이 쓰는 것이 아닌, 업무를 공유하고 함께 수행하는 파트너로서 존재합니다.

지식재산권 문제에 대해서 같은 회사 소속으로서 항상 함께 고민하고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식재산권에 관한 독보적인 이점으로, 현재 테헤란은 수 천 곳 이상의 기업/개인을 고객으로 하여,

사업에 도움이 되는 지식재산권 컨설팅과 분쟁 해결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식재산분쟁 케이스 경험 노하우 축적

 

 

지식재산권의 분쟁은 특수한 영역의 법률적 분야이기 때문에, 그 어느 분야보다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 및 경험이 요구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저는 국 5 로펌인 법무법인 율촌 등에서

지식재산권의 분쟁/소송 관련 업무를 담당하였을 뿐만 아니라, 10여년 동안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포스코, 롯데건설, 한국전력공사, 두산중공업 등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의 특허/상표/디자인의 무효심판, 침해소송, 가처분소송, 권리범위확인 심판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 영역의 분쟁, 심판, 소송 업무를 처리한 바 있습니다.

 

특허법인 테헤란 대표 백상희 변리사는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대기업/벤처/스타트업/개인 등을 대리하며 관리한 사건 관리 건수가

3 9천여건이 넘어갈 정도로 비교불가의 압도적인 사건 경험을 자랑합니다.

 

또한, 우리은행/발명진흥회 사내 변리사 13 경력의 윤웅채 변리사,

LG디스플레이/신한은행 대기업 사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12 경력의 김선연 변리사가

지식재산 창출 및 분쟁 해결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풍부한 지식재산권 분쟁 해결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이 협업하고 있다는 것이

테헤란의 가장 큰 강점이자 자부심입니다.

 

 

기업 Risk Care , 완전한 사업 파트너

 

 

테헤란은 법무법인/특허법인 뿐만 아니라 세무회계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법률,세금,재무 문제에 대한 컨설팅해 드립니다.

사업을 계속 진행을 하시다 보면,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문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법적인 문제들이 엮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진행해드리는 기업법무]

 

- 계약서 자문

- 거래처의 미수금, 공사대금 채권채무사건

- 근로자 노무/법률 문제

- 부동산과 관련 법률 문제

- 퇴사한 직원 영업비밀 관련 사건

- 회사 특허,상표,디자인 관리/ 해외 출원

- 세무기장 (종합소득세 / 법인세 / 부가가치세)

- 절세, 자금, 재산 관련 컨설팅

 

 

법무법인 테헤란은 지식재산권에 특화된 로펌으로 시작을 하였지만,

현재는 변호사 10명 이상, 변리사와 세무사가 있는 종합 로펌으로 발전하였고 계속하여 확장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법인등기, 상속가사사건, 이혼,회생, 성범죄, 형사사건, 일반 민사사건, 특허, 세무 등

거의 모든 분야의 법률 문제에 대한 전담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영 컨설팅 분야의 확장도 준비중에 있어 고객분들의 완전한 사업 컨설팅 파트너가 되려 합니다.

 

​테헤란을 선택하신다는 것은 지식재산권 뿐 아니라, 모든 법률 문제에 대한 다각도의 접근을 통한 해결이 가능한

사내 변호사/변리사/세무사를 두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법률에 관련된 어떠한 문의라도 여기저기 힘들게 찾으실 필요 없이, 테헤란을 통해 한곳에서 모두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현재까지 저희와 함께 해주신 고객 중 일부입니다.

 

 

 

자유로운 의사소통

 

 

“유명 로펌에 갔는데, 변호사들은 무성의한 답변만 하고 질문하기도 눈치 보입니다.

제 사건은 작은 사건이라서 그럴까요?”

 

 

 

 

사건에 크고 작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발생한 사건은,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 됩니다.

여러분의 사건 하나하나는 모두 절실하고, 소중하게 취급되어야 합니다.

 

테헤란의 주요 고객층은 국내외 대기업이 아닌, 중소/벤처/스타트업 기업들입니다.

이러한 고객층에 계신 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포인트와 필요한 법적 도움의 핵심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의뢰인 분들의 질문을 환영합니다. 테헤란 의뢰인 분들이 똑똑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훗날 저희가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순간에도 준전문가의 지식으로 당신의 권리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기에 테헤란과 인연이 닿으신다면, 수만 곳 이상의 개인/기업들을 컨설팅하며 얻은 노하우를 여러분께 아낌없이 공유하겠습니다.

여러분을 단발성 고객이 아닌 장기적 사업 파트너로 모시고자 합니다.

 

 

맺음말

 

테헤란의 궁극적인 목표는 저희 고객인 여러분의 성공입니다. 고객의 성공이 바로 테헤란의 성공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다른 생각 하지 않고, 여러분의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것에 집중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선택만 해주십시오. 결과는 테헤란이 만듭니다.

테헤란은 여러분의 비니지스 성공을 돕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