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디자인등록
한 차례의 의견제출통지서 발급 없이 디자인권 획득에 성공한 포장용 박스 디자인 등록 사례
등록 디자인
등록디자인 명칭 : 포장용 박스 출원번호/일자 : 3020190054948 (2019.11.18) 등록번호/일자 : 3010690520000 (2020.07.29)
기본 사항
시장분석업체 DMC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20∼5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구매 행태를 분석한 결과, 인터넷 쇼핑으로 주로 구매하는 품목(복수 응답) 2위가 패션 의류(54.2%)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56.8%을 기록한 식품·건강제품 품목 뒤를 바짝 뒤쫒는 수치로,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의류를 구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건 의뢰인께서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해 의류 포장 박스 디자인을 고안하셨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테헤란으로 디자인 출원을 의뢰하셨습니다. 기존의 택배상자나 포장봉투에 옷을 담아 배송하면 옷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가 많아 기존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았는데, 의뢰인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에 구비된 걸이부에 의류를 걸어 포장, 수납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포장, 수납 시 의류의 구김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포장용 박스를 고안하신 겁니다.
진행 과정
해당 건은 중간에 심사 거절을 받지 않고 바로 디자인 등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테헤란에서 사전에 중간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출원인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 출원을 진행한 결과였습니다. 2019년 11월 18일 디자인 출원을 진행했고 2020년 7월 24일 디자인 등록 결정서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중간 사건 없이, 바로 디자인 등록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해당 건 의뢰인께서는 보다 편리하게 사업 진행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의 대부분은 그 품질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품질을 보고 소비를 하지 않습니다. 비슷한 품질의 제품이라면 보다 디자인이 예쁜 제품, 외관이 세련된 제품을 고르기 때문이죠. 갈수록 디자인이 중요해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여러분의 디자인 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